<--! 2023년 새로운 광고추가 -->


안녕하세요.

지식전당포 입니다.


어플순위를 보다가 다운 받게 된 미니워리어스.. 

현재 미니워리어스를 두 달째 플레이중.. 잠깐 맛만 보려고 했는데 중독성 있네요.

아직 한글판은 지원안된답니다. 어제 업데이트 했을 때 중국어판 나왔다고 하던데

조만간 나오겠죠 ㅎㅎ


트리니티 인터랙티브 제작. 

이 게임이 인기가 있는 이유중 하나가, 현질유도가 적어서 반응이 좋아요.

미니워리어스는 MMORPG 같이 노력의 댓가성이 강한 게임입니다.


미니워리어스의 기본화면 인터페이스. 골드는 현질로 구매할 수 없는 요소. 

윗줄 가장 오른쪽 수정처럼 생긴 것은 현질로 구매하거나 퀘스트 완료시 지급되는 단위입니다.


미니워리어스의 RALLY. 일종의 전투 덱구성을 할수 있는 공간. 레벨이 오를수록 출전할 수 있는 전사 수를 늘릴수 있습니다.

방어력이 높은 '탱'을 앞줄에 배치하고 두 번째 줄은 원거리 공격을, 뒷 줄은 기동성이 좋은 녀석을 두는것이 좋습니다.


 TAVERN은 전사를 구입하는 곳입니다. 전사 가격은 무조건 500골드. 문제는 4성급 전사가 잘 안나온다는 점. ㅋㅋ

3가지 형태가 있는데요, 첫 번째는 하루에 10번 갱신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4성 나오면 대박.

두번째 버튼은 5개의 수정으로 한번 씩 갱신하는 것. 가끔 4성급 전사가 나옴.

3번째는 4성급 전사가 3번에 한 번 꼴로 나오는듯. 그런데 저 칵테일잔 하나가 다이아 60개 짜리..ㅎㅎ

효율성으로 봤을 때, 다이아(수정)으로만 뽑는 것이 가장 좋은듯..


미니워리어스의 BARRACKS 기능. 자기가 소유한 전사들의 기능을 강화시키는 곳입니다. 여기도 3가지 기능이 있는데,

첫 번째 유닛항목은, 전사영웅 한 마리가 기본적으로 10마리의 쫄병(troop)을 몰고다닙니다. 그 쫄병들의 수를 확장시키거나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스킬항목은, 영웅전사가 가지고 있는 고유의 스킬을 강화실 수 있습니다.


세 번째 이큅먼트항목은, 장비를 착용하는 곳이지요..

어제 미니워리어스 업데이트되어서 인터페이스가 살짝 바뀌었는데, 장비에 있는 별 개수가 많을수록 좋은 장비라는 것.

현재 4성급 장비가 가장 좋은 장비. (예전에는 그냥 보라색으로 표시했었는데, 이게 더 보기 좋은 듯)


미니워리어스의 기본 인터페이스 화면에서 WAREHOUSE 버튼을 누르면 여기로 들어갑니다.

CHEST는 이벤트나 전쟁으로 얻은 보상인 보물상자가 있는 곳.

보물상자는 모두 4종류(나무상자, 동상자, 은상자, 금상자)인데 각각에 맞는 열쇠가 필요합니다.

가끔 후져보이는 보물상자에서도 좋은 장비가 나오기도 함 ㅋㅋ

나무상자에서 3성급 장비 나왔다는 사람도 있음. 


미니워리어스의 아카데미. 2주전 업데이트했을 때 생긴 기능입니다.

한 번의 전투때 마다 사용할 수 있는 마력이 있습니다. 그 마력을 소모해서 마술처럼 뿅!? 기술을 쓸수 있습니다.

기본 포크병 출현시키기. 스플래쉬 데미지의 폭탄공격. 닌자소환하기. 범위 힐 해주는 스킬 등등..

그 스킬의 능력치를 개발할 수 있는 곳이지요.. 제일 윗 줄에 보이는 '28'이란 숫자 보이시죠.

그것이 한번의 전투에 28마력 어치를 사용할 수 있다는 건데, 골드로 마력량을 늘릴수 있습니다.


이때까지 모은 장비들.. 아직 4성급이 없네요. 1성급 장비는 팔면 500원, 2성급..3성급은 그 두배 두배씩 줍니다.

얼마 안되는 푼돈이기에 장비 되팔기는 비추천.


미니워리어스의 각종 잡템들. 영웅전사가 데리고 다니는 쫄병들의 수를 늘리기 위해서는 각각의 잡템들이 필요합니다.

활쏘는 병사들은 통나무가 필요하고, 기마병은 어깨보호대, 보병들은 저기 두부? 처럼 생긴 것..(아마 철 인듯)


드디어? 현질을 할 수 있는 공간. 제작자가 가장 원하는 곳이겠죠.

가끔 한정판 레어템을 판매합니다. 당연히 무지 비싸죠.


각종 잡템을 상점에서 따로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현질 안할꺼면 절대 사지 마세요. ㅋ


미니워리어스의 스크롤 항목. 위에 사전처럼 생긴것은 경험치 늘려줌. 

김밥처럼 돌돌 말아놓은 것은 영웅전사의 스킬을 업그레이드 시키기 위한 것.

지도 모양으로 생긴것은 마력스킬을 업그레이드 할 때 필요한 것.


역시 보물상자도 팝니다. 현질을 많이 할 유저에게는 필요할 듯.


미니워리어스의 랭킹시스템. 레벨 33으로 (나름 중랩이라고 생각했는데) 10000등 밖임.

세계적으로 유저가 많은 게임임.. 대박난 게임이죠..

예전에는 게임 수입은, 뛰어난 그래픽과 사운드, 탄탄한 스토리가 좌지우지 했는데

스마트폰이 나온이후로 많이 바뀐듯.


퀘스트 항목. 스테이지 몇까지 점령하기, 4성급 영웅 몇 마리 모으기, 전투력 몇 이상만들기 등등의 퀘스트가 있는 곳.

보상이 좋아서 수시로 확인하게 됨.

몇몇 퀘스트는 현질을 통해서만 완료할수있는 것이 있음.

그래도 이정도 시스템이면 현질유도가 아주 적은듯.

(제작사도 먹고살아야지..ㅎㅎ)


미니워리어스의 메일함. 업데이트하거나 서버가 안좋으면 쏘리쏘리하면서 보상품을 보내줌.

크리스마스때랑 새해기념 선물이 좋았던 기억이..


점령하고자 하는 지역을 클릭하면 이런 화면이 나온다.

각 지역별로 스테이지구성은, 노멀 스테이지 10개와 엘리트 스테이지 10개로 구성되어있다.

중간 중간 보스 스테이지가 있는데 더 어렵고 보상이 좋다.

게임 초반에 신경써야 할 부분이 있는데,

노멀 스테이지 완료시 얻는 골드는 경험치의 약 두배정도이다.

엘리트 스테이지 완료시 얻는 골드는 경험치의 약 3배 정도이다.

나중에 골드가 부족한 현상을 줄이려면 엘리트 스테이지 위주로 점령을 많이 할 것..

(물론 비현질 유저에 한해서만..ㅋ)


미니워리어스의 전투 직전 화면. 최종적으로 영웅전사 배치를 바꿀 수 있다.

55초 안에 전투를 완료해야 별3개로 완료가 되기때문에, 가지고 노는 정도의 전투력이 아니라면 모두 최전방에 배치하도록.


싸움시작!

밑에보이는 5개의 동그라미 모양의 버튼이 있다.

뚱뚱한 도깨비 버튼에는 12가, 닌자는 5라고 적혀있다.

각각의 소요마력임. 나는 현재 28마력을 사용할 수 있음.


미니워리어스의 전투장면. 나는 범위 힐을 주로 사용한다. 



요즘 게임들은 대부분 현질유도성이 강한 상품이다. 특히 카톡제휴 게임들 보면 현질을 해야 게임을 더 즐겁게 할 수있는 시스템.

아니면, 카톡 초대메시지로 준 현질급 상품을 보상해주던가. 우리나라에서는 이런 게임환경이 너무 굳어져버렸다.

사실 게임중 현질을 하는 '무료게임'이, 월 얼마의 정액을 내고하는 '유료게임'보다 초반 유저를 잡기에 더 좋은 형태이기 하지만

지금 많은 게이머들은 '비현질성 게임'에 많은 매력을 느낀다.

미니워리어스 역시 어플평가란에 보면 이런 긍정적인 평가글이 수두룩하다.

결론은 이 게임 강추! ㅋ


Posted by 전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