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새로운 광고추가 -->

iptime 공유기 비밀번호 설정

우리나라에서 가장 인기있는 라우터는 아이피타임 공유기 입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아이피타임 공유기를 연결할 줄알고 설치하여 사용하는 방법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공유기 보안에는 크게 신경쓰지 않는다는 점이 무척 아쉽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ipTIME 라우터의 공유기 비밀번호 설정 하는 법을 알아보고, 멀티 무선네트워크 사용하는 방법을 정리해보았어요~

공유기의 케이블이 pc와 인터넷 선에 잘 연결되어 있다는 전제를 두고 비밀번호 설정법을 설명하겠습니다. 아직 설치가 되지 않은 상태라면 케이블 연결을 먼저해주시고 공유기 소프트웨어를 먼저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1. 비밀번호 설정하여 공유기 보안상태 제대로 관리하기



PC에 아이피타임 검색기 툴이 설치되어 있다면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현재 사용중인 라우터로 들어가주세요~

만약에 제대로 연결이 되어있는데도 공유기가 검색되어 있지 않다면, 재부팅을 하시거나 재설치를 해주셔야합니다.


iptime N604s 의 설정화면iptime N604s 의 설정화면


검색기 툴을 이용하지 않는다면 인터넷 브라우저에 192.168.0.1 이라고 주소를 적어보세요~

그러면 바로 공유기 연결화면으로 들어가집니다.

메인화면에 3개의 단추버튼이 나옵니다. 여기서 첫 번째에 있는 관리도구로 들어가 주시면 되요.



관리화면 좌측에 보시면 위 사진처럼 메뉴탐색기를 보실 수 있어요.

기본설정 항목에 있는 무선 설정/보안 탭을 클릭하시면 비밀번호를 설정하거나 변경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요즘에는 주기적으로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것이 개인정보 유출을 막을 수 있으니 위치를 잘 기억해두세요.



무선 설정과 보안 화면에 들어가게되면 위와 같이 현재 사용하고 있는 공유기의 보안상태가 자세히 나옵니다.

처음에 공유기 설치할때 만들었던 SSID 가 먼저 나오고, 인증방법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버젼에 따라서 위의 보안 설정화면이 조금씩 다릅니다.

인증방법을 고르는 창에서 상대적으로 보안성이 높은 WPA2PSK 를 선택해주시면 되요.

그리고 암호화방법이라는 선택창에서는 AES 방식을 고르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네트워크 키에 자신이 원하는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비밀번호는 필수적으로 어려운 8자리 이상 글자를 적어주세요. 저는 16자리를 사용한답니다.

가장 보안성이 높은 항목들이니 위 설정상태를 그대로 따라해주세요~

그리고 적용 버튼 누르시는 것 잊지마세요!



2. 하나의 공유기에 멀티 무선네트워크를 설정해서 인터넷 안정성 높이기


위 처럼 비밀번호를 성공적으로 설정하셨다면, 이제는 무선네트워크를 하나 더 만들어볼게요~

공유기 하나로 멀티 무선네트워크를 만들면 좋은 점은 참 많아요.

인터넷 속도에 제한을 두어서 메인 PC의 인터넷속도가 느려지지 않게 조절할 수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



처음에 비밀번호를 설정했던 카테고리에서 조금만 밑으로 내려보시면 고급 설정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여기서 멀티 무선네트워크라는 항목을 눌러주세요.



멀티 무선 네트워크에 들어가시면 이미 설정해놓은 네트워크 정보가 하나 나오고, 위에는 새로운 네트워크를 추가하는 설정창이 나옵니다.

처음에 네트워크를 만들었던 것 처럼 네트워크의 이름에 해당하는 SSID를 중복되지 않게 만들어주시고, 암호화 방법도 설정해주세요.


그리고 QoS라는 것이 있어요. 여기서는 현재 만들고 있는 네트워크에 다운로드 제한속도를 부여하는 것입니다.

앞서 설명했듯이 이런 QoS를 만들어주면 인터넷환경이 혼잡해지더라도 중요한 업무를 처리하는 네트워크가 방해받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와이파이로 다운로드를 받을 때 테스크탑 PC의 인터넷에 끊김현상이 발생한다면 위의 QoS설정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스마트티비 컴퓨터 연결 방법

lg 스마트쉐어 다운로드

컴퓨터가 갑자기 꺼질 때 가장 먼저 체크해야 하는 것


Posted by 전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