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새로운 광고추가 -->

해외송금 수수료는 은행별로 다르게 적용됩니다. 또한 송금액과 개인송금인지, 법인송금인지 여부에 따라 책정되는 환전수수료와 전신료가 다릅니다. 더하여 은행에 방문해서 창구로 송금하는지, 인터넷으로 송금하는지에 따라서도 다르고요.

지난 포스팅에서는 해외로 외화송금을 할 때 발생하는 수수료를 은행별로 총 정리를 했는데, 이번에는 그것을 요점만 간추려 다시 정리했습니다. 송금액수에 따라 발생하는 수수료가 너무 복잡하니, 500불과 2,000불, 10,000불이라는 3가지 가정에서 어느 은행이 송금수수료가 가장 싼지 비교해보았습니다.


[은행별 환전수수료] 해외로 외화송금 편



은행에서 직접 해외송금 했을 때


500불 해외송금 수수료500불 해외송금 수수료


은행에서 직접 500불 송금을 한다고 가정했을 때 수수료가 가장 저렴한 곳은 제주은행입니다.

그 다음이 전북은행이며, 대부분의 은행들이 약 1만 3천원이라는 비슷한 수수료를 받고 송금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00불 해외송금 수수료2000불 해외송금 수수료


만약 2천불을 해외로 송금한다고 했을때는 발생하는 수수료가 은행별로 그 격차가 조금 더 커집니다.

여전히 제주은행이 수수료가 가장 적게 나오고 있네요.


1만불 해외송금 수수료1만불 해외송금 수수료


만불을 보낼 경우에는 제주은행 다음으로 수수료가 싼 은행은 SH수협은행입니다.

위의 3가지 가정에 한 해서는 제주은행이 수수료 저렴한 최고의 은행이라는 결론이 납니다.



온라인으로 해외송금 했을 때


해외송금은 온라인으로도 물론 가능합니다. 그리고 온라인 수수료는 창구 수수료보다 일반적으로 저렴한 편 입니다.


500불 온라인송금 수수료500불 온라인송금 수수료


500불 가정에서는, 국민은행과 농협, 제주은행이 동일하게 1위를 차지했습니다.

위 세 은행 모두 송금 전신료만 받을 뿐 수수료는 받지 않습니다.


이천불 온라인송금 수수료이천불 온라인송금 수수료


2천불에서도 그 순위는 거의 비슷합니다.


만불 온라인송금 수수료만불 온라인송금 수수료


만불 역시 그 순위는 크게 변동없네요.

공동 4위를 차지한 수협은행과 경남은행, 대구은행도 이용해볼만 하겠습니다.



Posted by 전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