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력점포 일괄조회 서비스

일반적인 은행의 영업시간은 평일 오전 9시 부터 오후 4시까지 입니다. 따라서 재무나 회계 업무를 담당하는 직원이 없는 소규모 사업장이나 상인들의 경우 은행 업무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사업장 매출감소를 각오하고 은행에 방문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올해부터는 이런 불편한 점이 조금씩 사라질 전망입니다. 바로 탄력점포 일괄조회 서비스가 제공되기 때문입니다.


현재 제1 금융권 은행 탄력점포는 관공서 소재점포와 외국인 근로자를 위한 특화점포, 상가 및 오피스 인근 점포와 환전센터 등 전국 538개 점포가 연장 영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각 은행과 지점별로 토요일에 영업을 하는 곳도 있으며, 저녁시간까지 영업을 하거나 새벽에 문을 여는 은행도 생겼습니다.


신한은행 탄력점포 리스트 63개 (연장근무 및 주말 영업)

전국은행연합회전국은행연합회


업데이트 된 은행권 탄력점포를 검색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전국은행연합회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합니다.



메인화면 우측을 보시면 퀙 메뉴 중에서 '탄력점포 검색' 이라는 바로가기 버튼이 있습니다.


탄력점포 검색 분류탄력점포 검색 분류


탄력점포 검색 웹 페이지에 들어가면, 위와 같이 4개의 카테고리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관공서 소재에 있는 점포와 세 번째에 있는 상가 및 오피스 인근 점포가 가장 많습니다.

그리고 외국인 근로자를 위한 특화점포와 환전서비스를 전문으로 제공하는 환전센터 점포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선 강남구에 있는 신한은행 탄력점포를 관공서 소재점포 리스트에서 찾아보겠습니다.

시/도를 서울특별시로 선택한 후, 구/군을 강남구로 지정했습니다.

현재는 이 지역에서 검색되는 탄력점포는 신한은행과 우리은행만 나오는군요.



신한은행을 선택하면 위와 같이 강남구청 출장소 지점의 주소와 영업일, 영업시간에 관한 정보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우측에 있는 상세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지점의 지도와 연락처까지 나오니, 은행업무를 보러 방문하시기 전에 해당 서비스가 가능한지 반드시 전화로 미리 확인해봐야 합니다.



은행 탄력점포 서비스는 올해 2월부터 시작했으며, 올해 말까지 은행과 지역별 순차적으로 늘려나간다고 합니다.

그리고 은행을 방문하기 전에는 반드시 해당점포와 통화를 하실것을 추천합니다.

일반적인 은행 영업시간 외에는 환전서비스와 같은 특정업무가 불가능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Posted by 전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