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전과 비교했을 때 SUV차량의 판매량이 점점 증가하고 있는 첫 번째 이유는 여가생활에 적합한 스포티한 디자인이기 때문이고, 두 번째 이유는 일반적인 세단 차량보다 튼튼하고 안전하다는 이미지 때문입니다. 따라서 SUV차량을 구입할때는 차량의 가격이 합리적인지, 연비가 적절한 수준인지, 차량을 수리하고 부품을 교체할 때를 대비해 대중적인 모델인지를 우선적으로 고려하게 됩니다.

그래서 2015년 하반기 국내, 수입 suv 인기순위와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SUV 순위를 정리했습니다.


suv차량 인기순위(국내, 수입) 확인하기


우선 국내차량 제조사는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 쌍용자동차와 르노삼성, 쉐보레 이렇게 5가지로 구분했습니다.

그리고 정리된 suv 가격과 연비는 각각의 세부 모델 제원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최저와 최대값을 모두 입력했습니다.


국산 SUV 순위국산 SUV 순위


국내 SUV 인기순위 1위는 싼타페 더 프라임이 차지했습니다.

2위는 예상대로 기아자동차의 올 뉴 쏘렌토가 랭크되었습니다.

현대기아자동차를 제외하고는 쌍용자동차의 티볼리가 국산 SUV중에서 높은 가성비를 보여주는 덕에 5위를 차지했습니다.

그리고 르노삼성자동차의 QM3는 리터당 18.5km라는 압도적인 연비를 보여줌으로써 6위에 랭크되었습니다.


이번에는 2015년 하반기 국내에서 가장 많이 팔린 수입 SUV 순위를 알아봅시다. 


수입 SUV 순위수입 SUV 순위


얼마전에 폭스바겐 배출가스 조작이라는 문제가 크게 이슈화 된 적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폭스바겐 판매량을 살펴보면 브랜드에 큰 손상은 없었다는 결론이 나옵니다.

1위는 폭스바겐 티구안이 차지했으니까요.

티구안에 이어서 2위는 푸조 2008, 3위는 아우디 Q5가 랭크되었습니다.

그리고 유독 우리나라에서 많이 팔리고 있는 BMW X4, X5, X6 시리즈도 인기순위 top10에 모두 랭크될 만큼 대중적인 이미지를 갖게 되었습니다.

10위권 안에 랜드로버도 3개 모델이나 들어갔네요.


폭스바겐 티구안폭스바겐 티구안


사실 폭스바겐 티구안의 가격을 살펴보면 외제차임에도 생각보다 저렴하게 출시되었습니다.

연비도 다른 수입 suv 차량보다 효율적인 편 입니다.

만약 수입차중에서 가격과 연비만을 고려했을때는 2위에 랭크된 푸조 2008을 능가할 모델은 앞으로도 찾아보기 힘들듯 합니다.


지프 패트리어트지프 패트리어트


위 사진에 나온 차량은 지프 패트리어트 입니다.

국내에는 정식수입되지 않았지만, 미국에서는 가성비 좋은 차량으로 유명하죠.

그래서 구글링을 해봤습니다.


2015년에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SUV차량 순위입니다.


미국 SUV 판매순위미국 SUV 판매순위


1위는 혼다 CR-V가 차지했습니다.

이어서 2위는 포드 이스케이프(Escape), 3위는 쉐보레 이쿼녹스(Equinox)가 랭크되었네요.

작년에는 현대 싼타페가 TOP10안에 들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올해는 순위가 많이 밀렸습니다.

싼타페가 17위, 기아자동차의 쏘렌토가 16위를 차지했습니다.



15위에 랭크된 지프 패트리어트(JEEP Patriot)의 미국 가격은 18,590불 입니다.

물론 미국이니까 다른 나라보다 저렴하게 판매되긴 하지만, 중국에서는 거의 두배 가격에 팔리고 있습니다.


2016년에는 미국 SUV차량 인기순위에 현대기아자동차가 더 높은 순위에 랭크되길 기원하며 한 해를 마무리해봅니다.



Posted by 전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