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새로운 광고추가 -->

티머니 어린이등록 (청소년카드)

티머니가 처음 나왔을 때는 버스와 지하철요금을 결제하는 단순한 기능만 있었지만, 지금은 편의점과 마트, 베이커리, 커피숍 등에서 사용할 수 있을만큼 티머니의 활용도는 크게 증가했습니다.


그리고 만 19세 이상의 성인이 티머니를 사용하는 경우는 일반적인 방법으로 사용하면 되지만, 어린이와 청소년은 티머니 홈페이지에 등록을 해줌으로써 저렴한 요금혜택 등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티머니에서 어린이 할인요금은 만 6 ~ 12세 까지이고, 청소년 할인요금은 만 13 ~ 18세 까지 입니다.



그럼 티머니 어린이등록 과정을 살펴보겠습니다.

자신의 아이들이 사용하게 될 티머니는 4가지 단계로 차례차례 해주시면 됩니다.



먼저 사용하게 될 티머니 카드를 먼저 구입하셔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편의점에서는 2,000원 정도에 판매하고 있고, 더 저렴한 곳도 있습니다.



티머니 카드를 구입하셨다면, T Money 홈페이지에서 사용자를 등록해야 합니다.

이때 사용자의 정보는 어린이의 이름과 생년월일을 기입하면 됩니다.



사용자 등록 후에는 어린이 할인을 적용시켜야 하는데요, 할인 등록 페이지 주소는 아래에 걸어두겠습니다.



할인등록까지 모두 하셨다면 이제 마음껏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우선 티머니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화면 좌측 상단을 보면 위와 같은 박스가 있는데요, 여기서 '어린이/청소년카드' 를 눌러주세요.



아니면 '어린이 할인등록 바로가기' 페이지로 접속해도 상관없습니다.

앞서 설명했듯이 어린이 이름으로 가입하시면 되고, 할인 등록을 적용하기 전에 보호자(부모) 인증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이점 반드시 참고해 주세요.



만약 어린이 또는 청소년이 할인적용을 받으면서 사용했다가 적용 연령을 초과했다면, 요금 변경 신청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어린이/청소년 요금 변경 신청서는 티머니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티머니 할인 등록을 할 때 유의하셔야 할 점이 있습니다.

티머니 카드를 구입하고, 할인등록을 하기 전에 먼저 사용하셨다면 최초 사용일로부터 10일이 지나기 전에 홈페이지에서 카드등록을 하셔야 할인적용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랜드 무료입장 방법

sk 멤버쉽 포인트 사용하기

블루멤버스 포인트 쇼핑몰 이용방법


Posted by 전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