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수화물 규정


국내 또는 해외여행을 갈때는 반드시 화장품 등의 액체류나 스프레이, 라이터 등을 어떻게 챙겨야 되는지 정확히 알고 있어야 합니다. 제주항공을 포함한 모든 항공사는 항공 안전 및 보안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지만, 항공사 별로 허용되는 물품과 개수가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여행전에 반드시 업데이트 된 내용을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수화물은 위탁수하물과 기내수화물이 있습니다. 

위탁수하물은 항공사에 탁송 의뢰하여 목적지에서 수취하는 수하물 입니다. 기내수화물은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작은 캐리어를 말합니다.


제주항공의 기내수하물은 가로, 세로, 높이 3면 길이의 합이 115cm 이하, 무게는 10kg 이하 입니다.

만약 10kg을 초과한다면, 현장에서 위탁수화물에 옮겨 담아야하니 미리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위탁수화물 무게는 노선에 따라 다르며, 아래표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 수화물 규정 정확히 확인하기




괌이나 사이판으로 가시는 분은 위탁수화물을 2개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국내선과 대부분의 해외여행지는 15kg까지 무료라는 점 꼭 기억하세요.



만약 위탁수화물의 무게가 15kg을 초과하게 되면, 도착지와 초과무게에 따라 요금이 부과됩니다.

국내선의 경우는 초과요금이 얼마 안되지만, 대양주의 경우는 상당이 가격이 비쌉니다.


이번에는 수화물에 화장품이나 스프레이, 라이터 등을 챙길 수 있는지 정확히 살펴보겠습니다.



1. 기내수화물 불가, 위탁수화물 불가


원래 라이터는 인화성 물질이기 때문에 모든 수하물에 넣을 수 없습니다. 하지만 흡연을 목적으로 사용하는 소형라이터는 1개만 객실 반입이 가능합니다.



2. 기내수화물 불가, 위탁수화물 가능


타인에게 상해를 입힐 수 있는 칼이나 무기류는 위탁수화물로만 가능합니다.

다만, 안전면도날과 일반적인 면도기는 객식반입이 허용됩니다.



3. 기내수화물 가능, 위탁수화물 가능


화장품과 치약, 연고 등의 액체류는 국내선에서는 제한이 없지만, 국제선에서는 객실반입이 100ml 까지만 허용되고, 위탁수하물에 넣을 경우 2kg까지 가능합니다.

단, 500ml를 초과하는 경우 반드시 500ml 이하의 개별용기에 분리해서 담아야 합니다.


제주항공 수화물 규정은 매년 조금씩 업데이트 됩니다. 액체류 관리 규정이 조금 완화되기도 하며, 사회 분위기에 따라 위험요소가 엄격히 제한되기도 합니다. 따라서 항공편을 이용하기 얼마전에 반드시 제주항공 홈페이지에서 위의 내용을 재확인 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여권 재발급 기간, 준비물, 비용

아시아나 마일리지 조회 및 소멸기간

대한항공 마일리지 조회, 사용


Posted by 전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