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새로운 광고추가 -->

2015년 전국 전문대 순위를 정리했습니다. 선호도와 취업률, 인기학과와 등록금 등의 요소는 대학교를 평가할 때 중요한 기준이 됩니다. 그래서 각 기준별 순위를 10위까지 따로 정리했고 최근 1년 동안의 자료만을 사용했습니다.

추가로 전문대의 인기학과 중 하나인 항공운항과 순위도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현재 고등학생들이 선호하는 전국 전문대 순위 입니다.




1위는 인하공전 입니다. 이 자료는 여러개의 뉴스기사에서 발췌한 내용을 종합한 것 입니다.

실제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선호도가 지역별 차이가 분명히 있을 수 있다는 점 반드시 참고해주세요.


이번에는 요즘같은 시기에 가장 중요한 기준이 되는 취업률!

취업률로 알아본 전문대 순위 입니다.



1위는 경남 거창군에 위치한 한국승강기대학교 입니다.

취업률이 무려 95%라는 놀라운 결과를 보여주는 곳 입니다.

승강기 산업에 필요한 인력을 전문적으로 양성하는 곳으로 아직 이 분야를 공부할 수 있는 대학은 여기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졸업 후 아웃풋이 상당히 높은 듯 합니다.


2위는 농협대학교..

농협대의 취업률과 인기는 아주 오래되었습니다.

예전에 공부못하면 전문대 갔다는 이야기가 틀린 이유는, 바로 농협대가 있기 때문입니다.

경쟁률이 높은 곳으로 유명하죠.



등록금(학비)가 아무리 비싸도 명문대에 진학하는 것이 무조건 낫다는 말은 옳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의대가 아님에도 1학기 학비가 500인 대학은 졸업할 때 까지, 학비로만 약 4,000이 필요합니다.

물론 연봉이 높은 곳에 취업을 한다면, 높은 학비가 전혀 문제되지는 않습니다.

다만 학부생 시절의 꿈과 졸업후의 현실은 괴리감이 생각보다 크다는 것 입니다.


평균 등록금 순위에서는 한국폴리텍 대학교가 1위를 차지했습니다.

그리고 10위에 농협대학교가 랭크되어 있네요.



이번에는 포괄적인 순위를 알아보았습니다.

최근 경쟁률이 가장 높은 학과이자, 4년제 대학을 포기하면서도 진학하고자 하는 알짜 전문대 학과 순위 입니다.

1위는 조선이공대 생명환경화공과 입니다.

2위는 조선간호대의 간호학과, 3위는 안산대 간호학과 입니다.


요즘 뉴스에도 많이 보도 되듯, 의료시설이 부족하다는 기사를 종종 보게 됩니다.

물론 국민 1인당 의사수가 많다면 좋겠지만, 실질적으로 전문의를 서포트해줄 수 있는 의료인력이 부족한것이 현실입니다.

그래서 오래전부터 간호학과를 국가차원에서 양성하겠다는 노력이 계속이어지고 있으며, 앞으로도 수요가 계속 증가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6위에 서울예술대학교 문예창작과가 랭크되었습니다.

이곳의 합격, 불합격 여부는 실기가 관건이라고 합니다.



전문대에서 빠질 수 없는 학과 중 하나는 바로 항공운항과 입니다.

항공운항과는 주로 2년제 대학교에서 공부할 수 있으며, 몇몇의 4년제 대학에서도 관련학과가 개설되어 있습니다.

2년제 항공운항과 중에서 가장 경쟁률이 높으며 졸업 후 취업률이 높은 곳은 인하공전입니다.


인하대학교 공과대학과 인하공업전문대학교의 재단은 대한항공의 한진그룹입니다.

하지만, 한진 재단이 있기 때문에 인하공전 항공운항과는 대한항공으로 취업할 확률이 높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다만 항공서비스학을 우리나라에서 가장 먼저 시작한 곳 중 하나이며, 재단보다는 선후배간 인맥이 더 큰 재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현재의 전문대학은 이제 결코 공부못한자들이 진학하는 곳이 아닙니다.

자신의 진로가 확실할 때,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곳이 전문대 입니다.



Posted by 전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