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새로운 광고추가 -->

우체국 공인인증센터에 접속하는 올바른 방법은 우체국 예금보험 홈페이지에 먼저 접속한 후, 공인인증센터 정식 링크를 타고 들어가는 것 입니다. 더욱이 공용인터넷을 사용하는 경우 미러 사이트로 접속할 수도 있기 때문에 반드시 정식 홈페이지로 접속했는지 확인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타은행과 마찬가지로 우체국 공인인증센터에서는 공인인증서 발급과 재발급, 타은행 공인인증서를 등록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으로 금융거래를 할 수 있도록 스마트폰 인증서를 발급받을 수도 있습니다.




먼저 우체국 예금보험 홈페이지에 접속해봅시다.

위와 같은 첫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화면 상단 가운데에 있는 공인인증센터 링크를 클릭하면 안전하게 접속하게 됩니다.



만약 위의 우체국 금융거래를 PC에서 처음 이용하는거라면, 이렇게 7개의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합니다.

익스플로러에서 위의 보안툴을 설치하게 되면 인터넷 창을 다시 열어야 한다는 점 반드시 참고해주세요.



공인인증센터에 접속한 화면입니다. 사람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서비스는 이렇게 바로가기 메뉴로 지정해놨습니다.

그럼 제가 공인인증서 발급을 한 번 받아보겠습니다.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을 때 가장 먼저 한국정보인증 약관에 동의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우체국 인터넷뱅킹 아이디와 주민번호 또는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하는 절차를 통해 인증서 발급이 이루어집니다.


마지막으로 꼭 기억하셔야 할 점은,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을때 가능하면 PC의 하드디스크에 저장하기 보다는 USB 외장메모리에 보관할 것을 강력히 추천합니다. PC에 보관하게 되면 원격제어 툴로 인해 자신의 중요한 정보가 노출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Posted by 전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