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가 주체로 실시하는 경매를 공매라고 하며,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한국자산관리공사에서 운영하고 있는 온비드에서 공매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런 인터넷자산처분시스템은 2002년 부터 시작되어 현재까지 95만명의 회원이 이용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직장인들 사이에서 최고의 재테크정보를 획득하는 알짜사이트로 소문나 있습니다.


온비드공매물건조회 시작하기




온비드가 잘 만들어진 이유 중 하나는 바로 카테고리 분류가 잘 되어 있습니다.


공매의 새로운 물건과 50%체감물건 등 사용자 편의에 맞추어 쉽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우선 온비드 사이트에 접속해봅시다.


첫 화면에서 상단 좌측에 있는 전체물건검색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용도별 검색이라는 화면이 나오는데, 검색 탭에 부동산과 자동차, 회원권 및 유가증권 등의 분류탭이 있을겁니다.

여기서 소재시와 가격 범위를 선택하여 자신에게 적합한 공매물건을 검색해보면 됩니다.



온비드공매물건조회를 할 때 가장 추천하는 메뉴는 바로 테마물건 카테고리 입니다.


50% 체감물건 리스트를 보시면, 일반 부동산에서 알아보는 시세의 절반정도로 보이는 물건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여기서 관심있는 물건이 있다면, 상단에 있는 관심물건 등록하기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그리고 해당 물건의 입찰기간을 잘 확인해주세요.



얼마전에는 스마트폰 앱 전용 온비드도 나왔습니다.

PC로 관심물건을 여러개 등록해놓고, 이동중에 스마트폰으로 해당 물건에 대한 정보를 다시확인하면 정말 편리한 공매서비스가 될 듯합니다.



Posted by 전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