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새로운 광고추가 -->

화장품 성분 분석 사이트와 그것을 잘 정리해놓은 화해라는 어플 소개


자신이 매일 사용하고 있는 화장품에 어떤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지 한 번쯤은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사용하고 있는 수분크림 가격이 너무 비싸서 저렴한 제품으로 바꿨는데, 갑자기 얼굴이 간지럽다거나 끈적거림이 심하다면 화장품에 들어간 어떤 성분때문에 그런건지 알아봐야합니다. 그래야 앞으로 저렴하고 좋은 화장품이 나올테니까요.



키엘 수분크림수분크림을 선택할 때 보습력만 고려해야할까


화장품 성분에 관한 정보를 가장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는 곳은 식품의약품안전처 입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관리하는 여러가지 제품 중에서 화장품 안전 사용정보게 관한 내용은, 온라인 의약도서관에 공개되어 있습니다.


의약도서관에 접속하여 화장품 정보 메뉴중에서 화장품 배합금지 및 한도 성분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위와 같이 금지성분 목록이 나옵니다.



그리고 금지성분은 아니지만, 배합을 제한적으로 사용해야 하는 성분 리스트도 확인할 수 있어요.


사실 이렇게 의약도서관에 접속해서 모든 성분을 하나 하나 확인해본다면 가장 확실한 방법이겠지만, 개인이 가지고 있는 모든 화장품의 성분을 일일히 확인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래서 나온것이.. 화장품을 해석하다라는 어플...



화해라는 어플은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화장품들의 모든 성분에 관한 정보를 보기좋게 정리해둔 어플입니다.


그럼 특정 화장품에 관한 성분정보를 얼마나 자세하게 적어놨는지 확인해봅시다.



우선 예전에 겟잇뷰티에서 소개되었던 가성비 좋은 수분크림 빙산수를 한 번 검색해봤습니다.

해당 제품에는 20가지 주의성분 중 4개의 성분이 포함되어 있고, 알러지를 유발할 수 있는 성분이 5개 들어간 제품입니다.



성분리스트는 전성분 순서대로 기재되어 있고, 성분명 앞에 있는 숫자는 위험도 등급입니다.

모든 화장품에 포함되어 있는 증류수의 위험등급은 0등급 입니다.

그리고 수분크림에 가장 많이 들어간 성분이죠.



리스트 중에 특정 성분을 터치하면, 이렇게 해당 성분에 관한 정보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성분이 화장품에서 어떤 역할을 하고, 어떤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는지 이해할 수 있어요.



더하여 해당 수분크림이 지성피부에 적합한 성분배합인지, 건성피부에 유리한 보습력을 가졌는지 소비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화장품을 구입할 때 꼭 확인하는 버릇이 있죠. 바로 다른 구매자들의 리뷰를 확인하는 것 입니다.


그럼 다른 수분크림도 한 번 검색해볼게요.



가격은 조금 비싸지만, 가장 인기있는 수분크림인 키엘 울트라 훼이셜 오일프리 젤 크림입니다.


벌써 알레르기 주의성분이 0개, 20가지 주의성분이 1개라는 점이 예사롭지 않습니다..



예전에는 화장품을 제조할때 방부제 역할을 하는 파라벤을 주로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그 위험성이 대중에게 공개되자 페녹시에탄올이라는 성분으로 교체하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페녹시 에탄올 역시 피부를 자극, 마취한는 좋지 않은 성분이죠.


우리가 화장품 성분을 잘 알고 있어야 하는 이유는 분명합니다.

앞으로 가격 대비 좋은 성분이 담긴 화장품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Posted by 전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