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새로운 광고추가 -->

블루호스트(BlueHost) 가성비 좋은 웹 호스팅 가입하기

영어사이트나 블로그를 만들고, 해외 유입경로를 만들기 위해서는 블루호스트와 같은 해외 서버를 이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그 이유는, 서버가 해외에 있기 때문에 해당 지역에서 접속했을시 로딩속도가 빠르다는 장점 때문입니다.


워드프레스는 우리나라 일반적인 블로그 형태의 가입형 방식이 있고, 설치형 방식이 있습니다.

설치형 워드프레스는 자신의 데이터를 담아 둘 서버가 필요합니다. 즉, 돈을 내고 호스팅을 해야하는데 이 과정에서 많은 고민이 생깁니다.


우리나라에서 대중화 된 가비아와 같은 곳에서 할 수도 있지만, 사이트 개설의 취지가 외국인의 유입을 높이고자 하는 것이기 때문에 미국에서 대중화된 '블루호스트'를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그럼 저처럼 블루호스트를 처음 이용하시는 분들을 위해, 어떻게 가입하고 좋은 점이 무엇인지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블루호스트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www.bluehost.com>



블루호스트에 접속하시면 위와 같은 메인페이지가 나옵니다.

영문페이지에서 결제한다는 것이 익숙하지 않았지만, 생각보다 신청과정은 간단했습니다.


웹 호스팅 가격은 시기에 따라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제시하는 정가는 1개월에 $7.99 입니다.

하지만 세일하여 1개월에 $3.95 의 가격인 경우가 더 많습니다.


그리고 서비스 이용기간이 길어질 수록 1개월 이용가격은 할인됩니다.

위에 제시된 1개월 4달러의 가격은, 2년(24개월)동안 블루호스트 웹 호스팅 결제한다는 조건에서 제시된 단가 입니다.

블루호스트를 이용하기로 결정하셨다면 연두색 버튼 get started now 를 눌러주세요.



신청과정 첫 번째는 도메인을 결정하는 것 입니다.

웹 호스팅을 결제하면 기본적으로 하나의 도메인이 무료로 제공됩니다.


new domain 에 자신이 원하는 사이트 주소를 적어보고 사용할 수 있는지 확인해봅니다.

만약 이미 자신의 도메인을 가지고 있다면 오른쪽의 I have a domain name 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무료로 제공되는 도메인 혜택을 받지 않게되면, 도메인 무료서비스를 나중에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애써 만드실 필요는 없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원하는 사이트 주소를 확인해보았는데, 웬만한 닷컴(.com) 국제 도메인은 이미 사용중 입니다.

영어사전에 있는 어휘는 대부분 사용불가 합니다.

따라서 자신만의 의미를 내포하고 있는 단어를 창작하여 시도해보시면 될 듯 합니다.



그 다음 결제과정은 자신의 지역주소를 기입하는 것 입니다.

위에 보시면 Account information 을 작성해야 하는데, 자신이 사용하는 신용카드 정보와 반드시 같을 필요는 없습니다.

자신이 현재 살고 있는 주소와 정보를 입력하면 되겠습니다.


위 기입란에서 Business Name 과 전화번호의 Ext 는 적이 않아도 됩니다.


Country를 Korea, Republic of 로 정확히 적으시고, 이메일도 정확히 기입하시면 됩니다.



Account Plan 에서 어느정도의 기간으로 사용할 것인지 선택합니다.

신청기간이 길수록 1개월당 가격이 저렴합니다.

개인적으로 2년 서비스를 추천드립니다.


1년 신청은 가격비 효율적이지 못하고, 2년이 가성비가 좋습니다.

운영 경험이 있고, 확신이 있다면 3년으로 길게 신청하면 되겠습니다.



이제 Billing Information 을 적어야 합니다.

여기서 여러번 잘못 기입하면 에러가 발생하니, 신용카드 정보를 정확히 적어주세요.

대부분의 신용카드가 Master 마크가 붙어 있으니 아무거나 사용하시면 됩니다.


신용카드 앞면에 적혀있는 카드 넘버를 적고, 만기일 날짜를 지정해주세요.

그리고 뒷면 Name 란에 적힌 두 덩어리의 번호중 뒷 부분에 적힌 3자리를 쓰시면 됩니다.


결제 완료되면 신용카드와 연동된 휴대폰으로 결제 문자가 전송됩니다.


이것으로 블루호스트(BlueHost) 가입 및 결제방법을 마치겠습니다.



Posted by 전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