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새로운 광고추가 -->

해가 거듭될 수록 스마트티비(Smart TV)의 성능은 놀라운 속도로 좋아지고 있습니다.

공중파 방송을 보여주는 티비로써의 기본적인 기능에서 현재는 테스크탑 컴퓨터를 대신할 정도로 다양한 기능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아마 스마트티비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은 PC와 연결하여 최신영화를 감상하는 것 입니다.


컴퓨터와 스마트티비를 연결하는 유형은 크게 3가지 형태로 분류됩니다.

  1. 티비에서 PC의 화면 전체를 받는 방법
  2. 유무선 공유기를 이용하여 PC의 하드디스크에 있는 동영상, 음악 등을 공유하는 방법
  3. 티비를 PC의 모니터처럼 사용하는 방법

사용자의 용도에 따라 위의 세가지 방법 중에서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만약 컴퓨터에 있는 고화질 영화를 스마트티비를 이용하여 감상하고 싶다면, 2번 방법으로 연결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엘지(LG)와 삼성(SAMSUNG) 스마트티비를 컴퓨터에 연결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PC와 엘지 스마트티비 연결하기



우선 엘지 제품의 경우 'Smart Share' 라는 유틸리티가 필요합니다.

LG전자 서비스의 다운로드 자료실에 들어가면 받을 수 있습니다.




자료실 웹 페이지 화면에서 좌측 중간에 보시면 위 사진과 같이 스마트쉐어 PC SW 다운로드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엘지에서 제공하는 스마트쉐어라는 유틸리티는 엘지의 LED 티비와 울트라HD 티비와 PC를 연결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해당 페이지를 보면 연결이 가능한 컴퓨터 OS와 사양이 나와 있으니, 사용가능한지 먼저 확인 후 다운로드해주세요.



약 100메가의 압축파일이 다운로드 완료되었다면, 압축을 풀어줍니다.

그리고 압축 푼 폴더를 열어보면 위와 같이 많은 파일들이 담겨있을 것 입니다.

여기서 'setup.exe' 라는 실행파일로 설치해줍니다.



설치하는 과정은 어려움이 없으니 생략하겠습니다.

계속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컴퓨터에 있는 어떤 폴더를 티비와 연결할 것인지 결정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기본적으로는 내문서의 음악, 사진, 비디오 폴더가 공유가 됩니다.

만약 경로와 폴더를 변경하고 싶다면 위 화면의 '변경' 버튼을 눌러서 바꿔줄 수 있습니다.



모두 완료되었다면 스마트쉐어를 실행해봅시다.

위와 같은 화면이 처음이 나옵니다.


영화 등의 동영상을 새로 공유하거나 티비로 옮기고 싶다면, MOVIE 를 눌러주세요.

스마트티비와 컴퓨터가 같은 공유기를 사용하고 있어야만 재생이 가능합니다.

같은 공유기가 아니라면, 엘지 클라우드라는 웹 디스크를 통해 영화를 재생시키는 방법도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PC와 삼성 스마트티비 연결하기



삼성 스마트티비도 마찬가지로 'AllShare' 라는 유틸리티가 필요합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삼성전자 고객지원 웹페이지에서 모델명을 검색한 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위의 링크된 페이지로 들어가면 카테고리가 나오는데, 휴대폰 옆에 있는 TV 를 눌러주세요.



그럼 위와 같은 제품군 선택화면이 나옵니다.

우선 첫 번째 제품군을 TV 로 선택해주고, 상세분류를 스마트TV 로 찍어줍니다.

그런다음 자신의 삼성 스마트티비 모델명을 결정해주세요.


다 하셨다면, 우측에 있는 파란색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확인을 눌렀다면 위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상단 카테고리 탭에는 요약정보, 다운로드, 스펙 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여기서 다운로드를 선택해주시고, 좌측의 세부 카테고리에는 3가지 항목이 있는데, 가장 마지막에 있는 '소프트웨어'를 선택해 줍니다.


제가 선택한 모델의 경우는 PDF파일 2개와 올쉐어 유틸리티 1개가 검색되었습니다.

마지막에 있는 All Share 를 설치하여 스마트티비와 컴퓨터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Posted by 전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