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새로운 광고추가 -->

2채널 블랙박스 순위와 4채널 순위를 각각 5개씩 알아보았습니다.

기본적으로 블랙박스의 가격이 높아지면 제품의 성능도 당연히 좋아지기 마련입니다.

오늘 정리한 블랙박스 순위의 기준은 안정성과 가성비 입니다.


점점 고가의 4채널 블랙박스를 찾는 운전자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반드시 알아야 할 점은, 블랙박스의 채널이 증가하면 제품의 가격이 높아지는 것은 물론이고 배터리 소모량이 상당량 증가하게 됩니다. 

따라서 차량 배터리를 고용량을 교체해야하는 부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하면 좋겠네요.


그래서 아직까지는 2채널 블랙박스가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고, 가격 대비 성능도 우수하다고 결론지을 수 있습니다.

우선 2채널 블랙박스 순위부터 알아봅시다.





<2채널 블랙박스 1위> 아이로드 V7



2채널 같은 경우에는 워낙 경쟁이 치열한 항목이기에 1위를 딱 하나만 고르기 상당히 어렵습니다.

개인적으로 재원씨엔씨에서 생산하는 아이로드 V7 을 뽑고 싶네요.


블랙박스를 구입할 때 고려해야 할 점은 해상도와 초당 녹화 프레임(FPS) 입니다.

해상도가 높아도 fps가 낮으면, 중요한 순간을 놓칠 수 있고, 반대로 초당 녹화 프레임만 높다면 녹화한 영상이 제대로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런 중요스펙과 가격을 모두 고려한 제품이 바로 아이로드 V7 입니다.




<2채널 2위> 아이로드 T7



불과 몇 개월 전까지만 해도 가장 인기있는 블랙박스였던 아이로드 T7 입니다.

얼마전 재원씨엔씨에서 T7의 최신버전인 V7을 출시했지만, 아직까지 아이로드 T7의 유저가 훨씬 많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V7의 해상도는 전방과 후방 카메라가 모두 1280*720 인 반면 T7의 해상도는 전방 1280*720, 후방 640*480 입니다.


FPS 역시 최신제품인 V7가 더 좋은 성능을 발휘하기 때문에, 현재 시점에서 블랙박스 새 제품을 구입한다면 아이로드 V7이 더 탁월한 선택이 될 것 입니다.




<3위> 아이나비 QXD900 View



차량 네비게이션에서 보여줬던 완벽함을 블랙박스에서도 어김없이 연출하고 있는 아이나비 QXD900 View 입니다.


아이나비 QXD900 뷰의 가장 큰 장점은 1920*1080 이라는 높은 해상도 입니다.

그것도 전후방 모두 높은 화질로 녹화할 수 있다는 겁니다.


따라서 전후방 녹화각도 또한 143도로 기존 블랙박스에서 느낄 수 없었던 시야가 확보됩니다.

그리고 단점이라면 비교적 높은 가격을 들 수 있습니다.

만약 넉넉한 예산으로 고성능 2채널 블랙박스를 찾으신다면 정답은 QXD 900 이라고 봅니다.




<4위> 루카스 LK-9100 DUO



4위는 루카스 LK-9100 듀오 입니다.

2채널 보급형 블랙박스 치고는 우수한 성능을 보이는 제품입니다.

전방은 FHD 카메라, 후방은 배터리의 소모량을 고려한 HD 카메라가 장작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녹화 속도 또한 30fps 이기 때문에 고가의 제품들에 비해 절대 떨어지지 않는 성능입니다.


가격대비 기능이 다양하다는 점에서 인기가 좋은 제품입니다.




<5위> CR-2000G



전후방을 모두 Full HD 급으로 녹화하고 싶고, 용량도 32G 짜리로 구입하고 싶다면 파인디지털의 파인뷰 CR-2000G 를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4채널 블랙박스 1위> 스마트켐 4EVER



앞서 설명했듯이 4채널 블랙박스는 2채널보다 훨씬 가격이 높습니다.

그래서 많은 운전자들이 4채널에 관심을 두고 있지만 현실적으로는 2채널만 사용하는게 대부분입니다.


4채널로 저렴한 제품을 찾으신다면 제이텍의 스마트켐 4EVER가 가장 좋습니다.


4채널 블랙박스는 4개의 카메라로 녹화를 하기 때문에 넓은 화면의 중요성이 조금 감소했지만, 스마트켐 4EVER 제품은 가격대비 전방시야확보가 우수한 편 입니다. 

또한 전력소모가 적고 16기가 용량으로도 충분히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알짜베기 제품 입니다.




<4채널 2위> 유라이브 아이쿼드 MD-4000P



2위는 미동전자통신에서 나온 유라이브 아이쿼드 MD-4000P 입니다.


넉넉한 용량에 세련된 디자인, 우수한 충격감지 기능이 장점인 제품입니다.

그리고 Video Out 기능을 실행하면, 네비게이션으로 실시간 영상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편의성까지 고려한 녀석입니다.




<3위> 스파이더 HSD-700M



3위는 스파이더 HSD-700M 인데, 상당히 고가에 속하기 때문에 주로 화물차량에 장착하는 경우가 일반적입니다.




<4위> 카이로스 미니 DVR ST-04TC



4채널 블랙박스 4위는 Cairos Mini DVR ST-04TC 입니다.


1채널로 사용할 때는 30FPS로, 4채널로 사용할 때는 15FPS로 전환되기 때문에 블랙박스 용량관리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5위> 하이비코 블랙박스



5위는 하이비코 블랙박스입니다.

4채널 중에서는 넓은 전방 1280*720 해상도를 가지고 있고, 좌우 후방 시야가 120도 라는 괜찮은 성능보여주고 있습니다.


블랙박스의 가격은 계속 떨어지고 있기 때문에 함께 적어놓지는 않았습니다.

다나와 같은 곳에서 검색을 해보면, 4채널 블랙박스의 가격이 상당히 높다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현실적으로도 시야각과 해상도 좋은 2채널 제품으로도 충분한 안전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요즘에는 2채널 단일제품 대신, 1채널 제품을 두 개 장착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물론 1채널 짜리를 전방, 후방에 함께 장착하면 해상도가 분명 좋아진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배터리 소모량이 증가한다는 사실!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전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