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새로운 광고추가 -->

보험(Insurance)은 근본적으로 인간의 안정적인 행복을 추구하고 그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개인의 니즈(Needs)에 따라 적절한 보험상품에 가입할 필요가 있습니다.


수 많은 종류의 보험 중에서도 인간의 생명과 직결되는 '생명보험'이 가장 으뜸이라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생명보험은 다른 종류의 보험보다 전문적인 지식을 필요로하고 국내 생명보험 기업 사이에서는 이익 경쟁관계의 구도를 벗어나 생명보험 영업 방식과 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임시적 협업관계를 구축할 필요가 있습니다.


국내 생명보험 업계에서 굴지의 대기업들이 연합한 기관이 바로 '생명보험협회' 입니다.



생명보험협회는 신한생명과 대한생명, 삼성생명과 교보생명, 그리고 알리안츠생명과 동양생명의 언더라이팅 부서장을 중심으로 운영되며, 생명보험의 전문성을 키울 수 있는 자격증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 생명보험협회 자격시험센터 알아보기




생명보험협회 접속하여 보험 자격증을 살펴봅시다.



먼저 보험설계사 자격시험이 있습니다.


자신이 소속한 해당 보험사와 생명보험협회가 연계하여 시험을 진행합니다.

개인별 신청을 불가능하고, 전국 7개 지역의 본부에서 매달 일주일 동안 시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변액보험 판매 자격시험'이 있습니다.


변액보험 판매 자격시험은 보험업법의 규정에 따라 생명보험계약의 체결을 대리, 중계할 수 있는 사람만이 응시할 수 있습니다.

이것 또한 개인별 응시는 불가하며, 자신이 소속된 회사에서 응시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변액보험 판매 자격시험 CBT' 는 같은 내용의 시험을 컴퓨터로 응시하는 방식입니다.


CBT 시험장에서 감독자서버와 응시자 PC가 보안 네트워크로 구축되어 개별 응시자가 응시신청과 시험응시, 결과까지 일련의 과정을 PC를 통해 진행하는 형태 입니다.



마지막으로 '종합자산 관리사' 라는 자격증이 있습니다.


IFP 라고 불리는 종합자산 관리사 자격증은 생명보험협회와 손해보험협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며 전국 5개지역에서 동시에 실시되는 전문자격증 입니다.

금융자산 운용설계와 부동산 운용설계, 위험관리와 보험, 파이낸셜플래닝 등의 전문과목을 통해 고객의 자산에 대한 전문지식을 요구하는 시험입니다.


시대가 변함에 따라 직업군은 점점 세분화되어 가고 전문적인 지식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보험영업직종 또한 단순히 중계를 한다거나 실적쌓기 관행을 벗어나고 있는 모습이 긍정적으로 비춰지는 듯 합니다.



Posted by 전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