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새로운 광고추가 -->

신한은행 공인인증센터

신한은행을 비롯한 모든 은행에는 공인인증센터 웹페이지가 있습니다.

그만큼 온라인 금융거래를 하는데 반드시 필요한 것이 바로 금융인증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금융인증서는 주거래 은행에서 한 번 발급 받으면 모든 은행과 금융거래에 사용 가능합니다.

하지만 공인인증서는 유효기간이 있고, 분실로 인한 개인정보 노출에서 안전하다고 할 수 없기 때문에 평소에 관심을 갖고 관리를 잘 하는 것만이 최선이라 할 수 있습니다.


우선 공인인증센터에 접속해서 공인인증서 발급과 재발급, 폐기 등에 관한 여러가지 서비스를 살펴보겠습니다.




신한은행 공인인증센터는 오픈뱅킹 웹 페이지의 링크를 타야 접속할 수 있습니다.

오픈뱅킹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banking.shinhan.com/sandbox/index.jsp>



오픈뱅킹 웹페이지에서 좌측 상단에 보시면 로그인과 함께 '공인인증센터' 바로가기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눌러야만 접속할 수 있습니다.

조금 불편한 것 같아도 보안을 염두한 것이니 안전한 방법으로 이용합시다.



공인인증센터에서는 위 사진과 같이 인증서 발급에 관련된 서비스와 타은행 인증서 등록, 그리고 인증서 관리에 대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공인인증서 재발급 서비스를 가장 많이 이용하실거라 생각합니다.

참고하셔야 할 점은, 인증서를 발급 받거나 갱신할 때 반드시 계좌번호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그러니 미리 준비하셔서 빠른 발급 진행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

오픈뱅킹 서비스를 이용하실 때는 반드시 신한은행에서 제공하는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의무사항)

만약 온라인뱅킹 서비스를 자주 이용하신다면 한 번 설치하고 삭제하지 않는것이 좋겠습니다.



그리고 온라인뱅킹 외에 공인인증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Crossweb 이라는 전자서명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합니다.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인 Secure Keystroke 는 기본입니다.


공인인증센터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중에서 제가 꼭 추천드리고 싶은 것은 인증서 관리 카테고리 입니다.

여기서는 인증서를 복사하거나, 암호를 변경, 그리고 백업과 복원을 지원하는 공간입니다.


공인인증서를 갱신할 때는 반드시 인증서 복사본이 아닌, 인증서 원본만 가능합니다.

따라서 인증서를 PC에서 복사해서 사용하지 말고, 신한은행 인증서 관리 페이지에서 정식 서비스를 받아주세요.



마지막으로 전자금융거래 이용자 10계명 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위의 10가지 중, 대부분의 사람들이 윗 부분 내용은 잘 알고 계십니다.


하지만 6번에 있는, 공인인증서는 USB에 보관하세요.. 

그리고 8번에 있는, 최신 윈도우 보안패치(Windows update)를 적용하세요..

이 부분을 제대로 안지키는 것 같습니다.


아무쪼록 공인인증센터에서 지원하는 여러가지 서비스를 이용하여 안전하고 원활한 금융거래 있으시길 바라겠습니다.



Posted by 전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