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마일리지 조회 및 소멸기간


아시아나항공은 대한항공과 함께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항공사 입니다.

그리고 서비스는 항공사의 퀄리티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아시아나 마일리지를 제공하여 서비스의 질을 한단계 높이고 있습니다.


아시아나 마일리지는 일반적으로 항공권의 가격과 어느정도 비례한다고 볼 수 있는데요, 조금 더 정확히는 출발지와 도착지의 거리를 마일(mile)로 계산하여 적립된다고 합니다.


그럼 아시아나 항공의 마일리지를 조회하는 방법과 마일리지 소멸기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아시아나항공(ASIANA AIRLINES)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위와 같은 첫 화면이 나옵니다.


화면 중간에는 국내선과 국제선 항공편을 조회하고, 체크인과 예약확인을 할 수 있는 창이 있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먼저 로그인을 해줍니다.



로그인을 하면, 우측 상단에 위와 같이 '마이 아시아나' 라는 조그만 버튼이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하여 자신이 이때까지 마일리지를 적립하고 사용한 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아시아나 마일리지 조회아시아나 마일리지 조회아시아나 마일리지 조회아시아나 마일리지 조회


마이 아시아나로 들어가면, 나의 아시아나 회원번호와 잔여 마일리지 등의 정보가 나옵니다.



웹 페이지 좌측에 있는 카테고리를 보시면, 이렇게 '마일리지 조회' 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이곳으로 들어가봅니다.



마일리지 조회는 적립한 마일리지와 사용한 마일리지, 소멸한 마일리지를 분류하여 조회할 수 있습니다.

마일리지를 조회할 기간을 선택하시고, 옵션선택 부분에서는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전체 버튼에 체크를 해주세요.

그리고 조회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소멸 예정 마일리지를 확인하고 싶을 때는 좌측 카테고리에서 <마일리지 조회 - 소멸 예정 마일리지>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그리고 아시아나항공을 이용하면서 꼭 기억하고 있어야 할 것들이 있는데요, 그 중 하나가 바로 마일리지 소멸기간 입니다.

예전에는 마일리지가 적립된 후 약 5~7년이 지나면 자동으로 소멸되었는데요, 2008년 부터 마일리지 유효기간을 대폭적으로 연장하였습니다.


따라서 현재의 마일리지 소멸기간은 10년 후 입니다.

그리고 다이아몬드 이상 우수회원의 경우 12년 후에 소멸된다는 규정을 새롭게 내놓았습니다.


사실 해외출장, 해외여행을 자주 가시는 분들이 아니라면, 마일리지를 충분히 모아서 사용하기 힘듭니다.

그래서 아시아나항공에서는 '가족회원 합산 마일리지' 라는 것을 만들어서 가족끼리 마일리지를 공유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어놨습니다.



Posted by 전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