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쇼핑을 이용하거나 개인간에 물품을 거래할 때 종종 우체국 택배를 이용하게 됩니다.

우체국 택배도 한진이나 현대택배와 마찬가지로 운송장번호를 이용하여 현재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3자리 등기번호를 입력하면 날짜와 시간별 위치 추적이 가능하고, 최종배달을 담당하는 집배원의 성명도 열람할 수 있습니다.


이런 택배 배송조회 서비스는 두 가지 방법으로 이용가능합니다.

첫 번째는 인터넷우체국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알아보는 방법 입니다.


우체국 운송장조회 하기




인터넷우체국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서비스는 바로 운송장조회 입니다.

따라서 홈페이지 첫 화면 중간에 '택배 배송조회' 라는 항목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배송조회의 등기번호 입력칸에 자신이 받은 13자리 등기번호(송장번호)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조회버튼을 누릅니다.



요즘은 유통 물류 시스템이 빠르게 발달하여, 웬만한 거리는 하루 또는 이틀이면 택배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만약 우천으로 기상이 악화되거나, 배송기간에 주말이 걸려있다면 4일만에 도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빠른 배송을 원한다면, 목요일이나 금요일 배송보다는, 월요일이나 화요일에 택배를 발송하는 것이 유리하겠습니다.



이번에는 인터넷우체국 사이트를 방문하지 않고, 바로 운송장조회를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https://trace.epost.go.kr//xtts/tt/epost/trace/Trace.jsp>


위의 국내등기/소포우편(택배)조회 주소로 들어가면, 빠른 조회가 가능합니다.

아마 우체국 택배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즐겨찾기해서 유용하게 사용할듯 싶습니다.



Posted by 전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