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멤버쉽 포인트 사용하기

아마 SK텔레콤 이용자라면 sk 멤버쉽 포인트에 대해서 자주 들어보셨을 것 입니다.

하지만 SK텔레콤에서 제공하는 포인트의 종류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그 중에서 'T포인트' 와 'sk 멤버쉽 포인트' 를 헷갈려 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T포인트는 SK텔레콤과 OK캐쉬백이 제휴하여 현금처럼 사용가능한 포인트를 뜻합니다. 티포인트 1P는 현금 1원과 동등한 가치를 가지며, 티포인트를 OK캐쉬백의 한 부분으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오늘 알아볼 sk 멤버쉽 포인트는 'SK 멤버십 할인한도' 라고 부르는 것이 정확합니다.

이름 그대로 할인의 역할만 할 뿐, 포인트만을 사용해서 상품을 결제할 수는 없습니다.




요즘 SK 멤버십 무제한이라는 광고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뭔 가 무제한이라고 하니까 귀가 상당히 솔깃해지는데요, 사실 자신에게 부여된 멤버쉽 할인한도를 모두 사용하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그 이유는 편의점에서 1~2천원 상품을 구입할 때 멤버쉽카드 100원 할인을 받는 것을 망각하기 때문입니다.

아주 획기적인 할인이라기 보다는, 이제는 해당 브랜드의 할인이 너무 당연시 되는 분위기이기 때문입니다.


sk 멤버쉽 포인트 사용을 알아보기 전에 t포인트를 조회하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티포인트는 앞서 소개했듯이 OK 캐쉬백에 접속하면 조회할 수 있습니다.



OK캐쉬백에 접속하여 로그인을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현재 저의 OK캐쉬백 포인트는 1P 입니다.

화면에서 '사용가능포인트' 라고 적힌 부분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위 사진과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가능한 포인트를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항공, 홈플러스 등 제휴된 곳의 포인트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화면 하단에는 이때까지 OK캐쉬백 포인트를 사용한 내역과 충전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정돈하면, T포인트는 OK캐쉬백에서 관리, 운영하는 포인트라는 것 입니다.

여기까지가 많은 사람이 헷갈려하시는 티포인트에 관한 내용입니다.



SK텔레콤의 휴대폰 요금조회와 번호변경 등을 할 때는 T월드를 이용합니다.

그리고 SK텔레콤의 멤버쉽 혜택을 알아볼 때는 T멤버십에 접속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T 멤버십에 접속하여 로그인을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화면의 상단 카테고리중 '마이페이지'로 들어가면 현재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멤버쉽카드 종류와 잔여할인한도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멤버십등급(VIP, 골드, 실버, 일반) 확인도 가능합니다.



아마 무한멤버십이라는 말을 들어보셨을겁니다. 무한멤버십은 말 그대로 기존에 있었던 할인한도의 제한을 없앤 이벤트 입니다.



그리고 멤버십카드의 종류는 3가지이며, 스마트폰으로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카드도 있습니다.



자신의 소비패턴에 따라서 T플 멤버십으로 가입을 하거나, 커플 멤버십, 리더스 멤버십으로 만들수도 있습니다.


간략하게 설명하면 T플 멤버십은 모바일 컨텐츠 할인에 초점을 두었고, 커플 멤버십은 영화와 커피가 1+1 으로 제공되는 혜택이 주어집니다. 마지막으로 리더스 멤버십은 생활 실속형으로 주유할인, 무료세차 등이 제공됩니다.



그리고 멤버십카드 종류와 상관없이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혜택은 상당히 많습니다.

대표적으로 미스터피자와 VIPS, 도미노피자 20% 할인이 있습니다.



위 사진에 나온것은 <SK 텔레콤 T 멤버십 혜택> 의 일부를 캡쳐한 것 입니다.

할인혜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PDF 파일로 링크해두겠습니다.


<http://www.sktmembership.co.kr/web/img/coupon/tmbrandlist.pdf>



그리고 SK 멤버십카드를 플라스틱 카드로 가지고 있다면, 반드시 스마트폰 전용 T멤버십을 만드시길 바랍니다.

아주 편리합니다.


이미 플라스틱 멤버십카드를 발급하여 사용하고 있는 상태라도, 모바일 전용 멤버십 카드를 새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멤버십 혜택을 받으시려면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에서 'T멤버십' 어플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Posted by 전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