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새로운 광고추가 -->

차량을 구입할 때 가장 많이 고려하는 것은 가격과 성능, 디자인입니다. 그리고 구입하려는 차량의 부품을 쉽게 구할 수 있는지, 차량부품가격이 합리적인지를 반드시 살펴봐야 합니다.

그럼 정답은 현대자동차가 되겠네요.


우리나라에서 가장 인기있는 자동차 브랜드는 현대자동차 입니다.


현대자동차가 세계적으로도 인정받는 성능을 탑재했고, 특히 우리나라에서는 차량을 수리하거나 부품을 교체했을 때 발생하는 비용에서 가장 부담이 적다고 할 수 있는 브랜드 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현재 판매되고 있는 현대자동차의 19개 차량의 가격을 정확히 조사했습니다.


 현대자동차 가격표




현재 현대자동차 공식 사이트에서 소개되고 있는 차량은 20여가지가 넘습니다.

다시 각각의 모델의 등급에 따라, 옵션에 따라 책정되는 가격은 천차만별 입니다.

이런 여러가지 세부 옵션은 제외하고 각 모델을 기본옵션으로 구매했을 때 견적을 얼마로 받게 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우선 현대자동차에서 가장 오래된 역사를 가지고 있는 차량 중 하나인, 액센트 입니다.

액센트 1.4 VVT 기본 스타일로 선택하시면 차량 가격은 11,110,000원 입니다.



액센트 위트 최신 모델의 경우는 일반 액센트보다 약 30% 정도 높은 견적이 나옵니다.



현대자동차에서 가장 가성비가 좋다고 알려진 더 뉴 아반떼의 경우는 13,950,000원의 견적이 나왔습니다.



아반떼의 가성비에 조금 더 날렵한 디자인을 선호한다면 아반떼 쿠페를 선택하게 됩니다.

아반떼 쿠페의 견적은 16.8이 되겠습니다.



가족적이고 편안한 분위기의 차량을 선호한다면 i30 이 좋은 결정이 될 것 입니다.

i30의 견적은 약 20장 입니다.



몇 년전부터 드라마 협찬과 많은 광고를 통해 현재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차량은 벨로스터 입니다.

벨로스터는 i30보다 약간 높은 21장의 견적을 받았습니다.



천 만원대에 아반떼가 있다면, 이천만원 가격대에는 쏘나타가 있습니다.

쏘나타는 옵션에 따라 3천만원의 고가 승용차가 되기도 하지만, 기본 옵션을 선택했을 때 22.5의 견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쏘나타의 점잖은 이미지에 연비와 스마트한 감각을 더하고 싶다면, 쏘나타 하이브리드가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쏘나타 하이브리드의 기본 견적은 30장 입니다.



i30의 후속작이면서 성능을 강화한 차량으로는 i40가 있습니다.

i40의 기본 모델은 27.1 의 견적을 받을 수 있습니다.



i40 살룬은 27.8 로 생각보다 높은 견적이 나왔습니다.



아마도 현대자동차에서 가격대 별로 가장 인기 있는 모델은 아반떼-쏘나타-그랜저 입니다.

그랜저는 현대차에서 가장 고가의 모델은 아니지만, 역사가 오래된 모델인 만큼 수많은 사람들에 의해서 검증된 고급 차량입니다.

이런 고급 승용차를 가볍게 즐기고 싶으시다면 30장의 견적이 나오네요.



쏘나타도 그렇듯이 그랜저 또한 하이브리드 모델이 있습니다.

그랜저 하이브리드는 20% 비싼 36장 입니다.



그랜저보다 한 단계 높은 차량이 있다면 이것은 제네시스가 될 것 입니다.

가장 저렴한 모델이 46.6이라는 높은 견적이 나옵니다.



제네시스의 고급스러움이 젊은 감각이 아니라고 생각하시는지요?

그렇다면 제네시스 쿠페가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제네시스 쿠페는 쏘나타보다 비싼 27.6 입니다.



흔히 CEO의 차량이라 불리는 에쿠스 입니다.

에쿠스는 현대 승용차에서 가장 가격이 비싼 자동차 입니다.

기본 가격이 67.9 이고, 풀 옵션의 경우는 1억이 넘습니다.



도시와 여가를 모두 즐기고 싶다면 투싼 ix 가 최고의 선택이 될 것입니다.

투싼 ix 또한 가성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고, 견적은 약 이천만원을 받았습니다.



현대차에서 투싼과 경쟁관계라 불릴 수 있는 싼타페 입니다.

싼타페의 가격은 28 입니다.



투싼, 싼타페보다 힘있는 차를 원하신다면 맥스크루즈를 구입하시면 만족하실 것 입니다.

맥스크루즈 디젤 e-VGT R2.2 이륜 6인승의 가격은 34.5 입니다.



현재 현대차 RV에서 최고급 모델은 베라크루즈 입니다.

디젤 2WD Exclusive 저가 모델이 3800만원이 넘는 고가입니다.

기본 모델이 그랜저 하이브리드보다 높기 때문에 이런 스포티한 디자인도 위엄이 느껴지네요.


2014년 하반기 현대자동차 가격표를 참고하셔서 차량구입에 탁월한 선택이 있으시길 바라겠습니다.



Posted by 전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