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미스터건강 입니다. 오늘은 워드를 PDF로 변환는 법을 연구해봤습니다. 자신이 작성한 문서의 저작권을 조금 더 지킬 수 있고, 더 편리한 방법으로 관리하고 싶다면 PDF 파일로 변환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PDF파일로 바꾸는 작업을 여러가지 방법으로 시도해봤습니다. 프로그램을 다운받아서 진행하는 방법도 있고, 툴을 설치하지 않은 상태에서 외국 사이트에서 직접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일부 사이트에서는 5MB 이하의 크기만 가능한 곳도 있고, 처음부터 유료결제를 해야하는 곳도 있었습니다. 


오늘 제가 추천하는 방법은 감히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우선 니트로클 라우드(Nitro Cloud)라는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위 웹페이지를 추천하는 이유는 외국 사이트인데도 불구하고 속도가 상당히 빠른편이고, 무료 서비스를 사용하는데 제한이 없기 때문입니다. 변환 버튼을 누른 후에 10초도 안되서 이메일로 바뀐 파일이 전송되기 때문에 전혀 기다리실 필요가 없습니다.


제가 사용해본 워드를 PDF로 변환 바꾸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웹페이지 화면에서 상단 좌측에 보면 어떤 종류의 파일을 어떤 형식의 파일로 변경할 것인지 선택하는 창이 나옵니다.

PDF와 관련된 여러가지 파일을 원하는 형식으로 선택하여 작업할 수 있는데, 저는 일단 Word to PDF 로 진행을 해보겠습니다.

앞에 있는 카테고리를 눌러서 Word 로 선택하고, 뒤의 카테고리 선택창을 PDF로 골랐습니다.



그 다음 바로 밑에 보시면, 회색 바탕에 Select your file 이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이것을 누르시면 자신의 PC에 저장되어 있는 Word 문서를 선택하는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자신이 작업한 워드 파일을 선택하시면, 지정하신 파일의 이름과 함께 화면이 바뀌게 됩니다.



그 리도 두 번째 단계에서 해야할 것은 변경된 파일을 받을 이메일주소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파일을 변경하고 웹페이지에서 직접 다운받는 시스템은 웹페이지의 진행속도를 늦출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메일을 적고 그곳에서 파일을 다운로드 받는 형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빠 른 속도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참 잘만들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이메일 주소를 기입하는 창 바로 밑에 있는 'Receive news, tips, and offers'에는 체크를 안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스팸과 같은 형식의 메일이 날라오기 때문에 굳이 선택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렇게 바꿀 파일을 선택하고 자신의 이메일주소를 적으셨다면, 3번 항목에 있는 Convert Now 라고 적힌 파란색 버튼을 클릭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밑에 서비스 규정이라는 링크 항목이 있는데, 읽어보지 않으셔도 됩니다.

핵심내용은 저작관에 문제가 생길 수 있는 파일변환은 하지 말라는 내용이고, 자기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그것의 책임이 없다는 글이 나와있습니다.



Convert Now 버튼을 누르셨다면, 약 몇초정도 후에 위와 같은 작업 완료창이 뜨게 됩니다. 자신이 처음에 선택한 파일명이 어떤 형식의 파일로 바뀌었는지 나오고, Success 라는 초록색 체크 버튼이 그려집니다.

그리고 Email 에 접속에서 그 파일을 확인해보라고 하네요. 저는 네이버 메일로 보냈는데 제대로 작업이 되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네이버 메일에 로그인하고 접속하니 [Nitro Cloud]에서 보낸 'Here's your converted PDF document' 라고 적인 이메일이 한 통 도착해있습니다.

듣던대로 정말 파일이 빠르게 도착합니다. 변경 버튼을 누르고 작업이 진행되고 이메일로 도착하기까지 걸린 시간이 약 10초 정도 입니다.

해외 사이트인데오 불구하고 이정도의 속도면 웹 브라우저에 즐겨찾기 해놓고 사용해도 좋을 듯 합니다.



도착한 이메일을 확인하니 Get your file 이라고 적인 파란색 버튼이 가운데 크게 있습니다. 그 버튼을 누르시면 바뀐 파일이 브라우저에서 열립니다.

아직은 자신의 PC에 파일을 저장하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먼저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진행해 보겠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열린 파일에서 우측 하단으로 마우스를 가져가시면 위와 같은 설정 창이 생성됩니다. 그곳에서 5번째에 있는 디스켓 모양의 버튼을 누르시면 PC로 파일을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작업이 완료된 화면입니다. 왼쪽에 있는 파일이 제가 작성한 Word 문서 입니다. 그리고 오른쪽에 열어놓은 창은 조금 전에 작업한 PDF 문서 입니다.

위 사진상으로는 두 파일의 폰트크기가 서로 다르게 나오는데 실제로 그렇지 않습니다. 제가 두개의 문서를 동시에 스크린샷찍기 위해 화면크기를 조정을 했는데 이 과정에서 글씨 크기가 자동으로 조금 줄어든 것 뿐 입니다. 실제로 변경된 파일의 스타일은 원본과 동일한 상태 입니다.

이상으로 워드를 PDF로 변환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여러가지 시행착오를 겪어 본 최고의 방법이니 한 번 시도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Posted by 전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