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새로운 광고추가 -->

이제는 매력적인 외모가 중요한 경쟁력이 된다는 말이 더 이상 새롭게 들리지 않는 시대입니다.

그만큼 성형수술에 대한 인식이 많이 바뀌었고, 성형의 종류와 시술 방법이 점점 세부화되어 가고 있습니다.

따라서 같은 부위를 성형하는 병원이라 할 지라도 구체적인 성형방법에 따라서 더 전문화되고 경험이 많은 전문의를 선호하게 됩니다.


솔직히 성형외과에 관련된 글 대부분이 광고성 글 이거나, 신뢰하기 어려운 글이 상당히 많습니다.

자신의 신체를 바꾸는 중요한 수술인 만큼 성형에 관한 정보검색은 반드시 믿을 수 있는 사이트에서 얻어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 '대한 성형외과 의사회' 사이트를 소개하겠습니다.




성형 KOREA 라는 이름을 가진 위 웹사이트는 성형외과 전문의 단체의 성형포털이라는 부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일단은 광고성 내용보다는 객관적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할 것 같습니다.


위의 대한성형외과의사회에 접속하시면 성형외과 전문의를 검색하고 세부정보를 열람해 볼 수 있습니다.



성형외과에서 가장 인지도 있고 신뢰있는 기관인 만큼 전국의 전문의를 지역별로 구분해놓았습니다.



홈페이지 중간에 있는 카테고리를 보시면 위와 같이 '전문의 검색'이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이것을 누르면, 자신이 최근 관심을 가지고 있는 병원에 대한 객관적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전문의를 검색하는 화면입니다.

모든 병원에서는 해당 과목의 수술을 하는 전문의를 공개하게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전문의 이름을 알아두셨다가 위 검색란에 입력을 하시면, 어떤 성형외과의사로 등록이 되어있는지 확인 가능합니다.

실제로 해당 병원에서 진료를 보고있지 않지만 인터넷 홈페이지에만 등록이 되어있다면 큰 문제가 될 수도 있습니다.


출처:대한성형외과의사회출처:대한성형외과의사회


그리고 추가로 알아두셔야 할 점은, 성형외과 전문의의 정의부터 정확히 알고 계셔야 할 것 같습니다.

의대에 입학하여 성형외과를 전공하지 아니하여도 성형외과 진료를 할 수 있습니다.

이럴때는 병원의 간판이 성형외과를 전공한 의사의 병원과 구분이 가능합니다.


즉, 'AA성형외과의원' 이라고 되어 있으면 의대에서 성형학을 체계적으로 배운 의사가 맞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AA의원 진료과목 : 성형외과' 라고 되어 있다면, 전공은 다른 과목이지만 성형 과목도 함께 진료한다는 뜻 입니다.


반드시 성형학을 전공한 의사가 실력이 있다고 볼수는 없지만, 이런 구체적인 사실을 잘 알고있어야 올바른 병원선택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병원에서 상담을 받을 때도, 전문의 자격증과 소속된 기관명을 확인하는 습관을 가지셔야 합니다.

국내 어느 대학 의대를 졸업했는지와 전문의 자격증을 획득했는지를 반드시 찾아보세요.


모든 병원에서 위와 같은 자격증을 걸어두게 되어 있습니다.



일류 대학을 졸업한 성형외과 전문의라고 해서 모두 수술을 잘 하는 것은 아닙니다.


우리가 원하는 성형은 인간의 질병을 고치는 기술을 원하는 것이 아니라, 안전을 지키면서 아름다움을 잘 알고 있는 전문의를 찾고 있습니다.

따라서 경력이 많은 의사라 할지라도 현재에도 여러 학회에 소속되어 연구를 꾸준히 하고 있는지를 파악해야 합니다.


20년 전에 아름다웠던 얼굴 윤곽은 현재는 각광받지 못하는 얼굴라인 일수도 있습니다.

지금의 미적 기준을 충족시켜줄 수 있는 병원과 전문의를 잘 찾는 것이 성공적인 성형수술의 시작 입니다.



Posted by 전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