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새로운 광고추가 -->

무료 회계프로그램 추천

직장인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던 회계프로그램은 더존입니다.

그런데 얼마전부터 더존이 무료로 바뀌었기 때문에 회계를 공부하는 학생이나 개인에게는 다소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물론 기업에서는 정리정돈이 잘 된 유료 회계프로그램을 사용한다는 것은 결코 잘못된 일이 아닙니다.


그래서 오늘은 더존과 같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면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회계프로그램 7개를 알아보았습니다.




<첫 번째> eZ 회계 Plus



eZ 회계 플러스는 중소기업용 회계툴로 많이 사용되며, 구매, 판매 등의 종합업무관리가 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제작된 툴로 파일 용량이 8MB 밖에 안되는 아주 가벼운 프로그램입니다.



<두 번째> 엠데이즈



엠데이즈는 기본적인 회계관리기능과 더불어 메모, 할일, 프로젝트 업무 등 부가적 회계기능을 지원합니다.

프로그램 인터페이스가 심플하고 깔끔하다는 특징이 있어요.



<세 번째> Easy Books



Easy Books 는 프로그램 용량이 1MB 밖에 안됩니다.

그만큼 아주 가볍지만, 복식부기 전용 프로그램이라는 점에서 많이 사용되는 툴 입니다.

단점은 영어로 되어 있다는 점 이네요..



<네 번째> 푸른바다 회계 2002



위의 파란색 바탕화면이 눈에 띄는 툴은 푸른바다 회계 2002 입니다.

약 10여년전에 만들어진 프로그램이지만, 기업의 회계업무와 개인의 가계부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는 다방면 툴 입니다.



<다섯 번째> 어카운트 북(Account Book)



어카운트 북은 실제 도매, 소매업자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용량이 10MB로 위의 다른 툴보다 큰 사이즈이지만, MS Office 가 1GB라는 것을 생각해볼때 결코 무거운 프로그램은 아닙니다.


어카운트북은 사용자가 관리방식을 직접 세팅할 수 있다는 점에서 최적화된 프로그램인 것 같습니다.



<여섯 번째> 다다회계 2000



다다회계를 사용하면 전표제작과 관리를 가장 쉽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다회계 2000 평가판에서는 숫자제한이 500개로 정해져있습니다.


따라서 사용하는 회계량이 500개 이하로 제한적이라면, 꼭 추천하고 싶은 회계 프로그램입니다.



<일곱 번째> 페이 펀치(Pay Punch)



페이 펀치(Pay Punch) 역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기간이 30일 입니다.


임직원의 급여와 출퇴근 명부도 관리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기업에서 가장 선호하는 툴 중 하나 입니다.

만약 회계장부를 만들고 그 틀을 배우고자 하는 학생에게는 가장 추천해주고 싶은 프로그램이네요.



Posted by 전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