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새로운 광고추가 -->

컴퓨터를 포맷한 후 반드시 설치해야하는 것 중 하나는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Adobe Flash Player) 입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주로 사용하시는 분들은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업데이트 화면을 자주 보셨을 겁니다.


일반적으로 인터넷 브라우저를 사용하여 웹 서핑을 하게 되면 HTML 형식의 웹 문서를 접하게 됩니다. 하지만 웹 페이지 내부에 swf 와 같은 플래시 파일이 첨부되어 있다면, 이것을 구동하기 위해 Adobe Flash Player 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그래서 Adobe Flash Player 를 사용하면서 겪을 수 있는 설치오류 해결방법과 플래시 플레이어를 사용하는데 도움이 될 만한 팁을 하나 소개하겠습니다.


※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설치오류 해결하기


익스플로러로 접속한 화면익스플로러로 접속한 화면


먼저 소개했듯이 플래시 플레이어는 웹 페이지에 첨부된 SWF 파일을 재생하기 위해서 사용됩니다.


위 사진은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Adobe Flash Player 설치 페이지로 접속한 화면입니다.

웹 페이지 좌측에는 현재 사용하고 있는 PC의 사용이 나옵니다.


크롬으로 접속한 화면크롬으로 접속한 화면


그리고 구글 크롬 브라우저로 접속한 경우는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첫 문장에 이런 내용이 있습니다.

"구글 크롬 브라우저는 Adobe Flash Player를 내장하고 있습니다."


이말은 즉슨, 크롬으로 인터넷을 하시는 분들은 굳이 플래시 플레이어를 설치할 필요가 없다는 것 입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PC에 백신이 아직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이런 창이 나올겁니다.

'귀하의 바이러스 백신 소프트웨어가 반드시 설치를 허용해야 합니다.'

그리고 백신을 설치할 수 있는 '지금 설치' 버튼이 활성화 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떤 PC에서는 이렇게 백신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는 버튼이 회색으로 나올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두 가지 해결책 중 하나를 선택해주세요.

  1. 다음 V3 또는 네이버 백신과 같은 현재 사용하고 있는 보안툴을 잠시 종료한다.

  2. 현재 사용하는 백신툴을 삭제하고 <Adobe Flash Player 시스템 플러그인>에서 McAfee 를 설치한다.


plugin 설치화면plugin 설치화면


국내 백신 프로그램은 아주 훌륭합니다. 하지만 McAfee 백신은 어도비의 여러 프로그램에 최적화된 툴이기 때문에 호환성 부분에서는 가장 뛰어나다는 것을 사실입니다.


위의 삭제와 설치 과정이 많이 번거로우시다면, 그냥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자주 발생하는 또 하나의 문제점은 프로그램 충돌 입니다.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가 이미 설치되어 있지만, PC에 설치된 특정 프로그램과 충돌하거나 Flash Player 구버전과의 충돌로 오류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때 우리가 할 수 있는 최선책은 플래시 플레이어를 완전히 삭제하고, 재설치 하는 것 입니다.

참고하셔야 할 점은, 제어판에서 삭제를 하면 안되고, Flash Player Uninstaller 를 사용해야 빠른 복구가 가능합니다.



Uninstall Flash Player 웹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이런 화면이 나올거에요.

위 사진의 화살표 부분을 보시면 현재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 버전과 OS 버전, 인터넷 브라우저의 종류가 표시됩니다.



마우스 스크롤을 내려서 하단을 보시면 'Download the uninstaller for Flash Player' 가 있는데, 여기서 'uninstaller' 링크 툴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어도비에서 제공하는 위 툴을 사용해야만 PC에서 완전삭제가 가능합니다.

완전 삭제 후에는, 먼저 설명한 방식대로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를 재설치 하시면 됩니다.



Posted by 전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