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주의정석

금여록 (꽃길만 걷게 해주는 사주팔자)

전포 2019. 4. 10. 16:20

금여록(金與祿)을 한 마디로 정의하면, 요즘말로 꽃길만 걷게 해줄게라고 비유할 수 있습니다.

금여록은 말 그대로 황금가마를 의미합니다. 일반적으로 사주에서 ''이 있으면 좋은 사주라고 말하는데, 암록과 공록, 금여록 등이 여기에 해당합니다.

황금가마를 의미하는 사주팔자 금여록

흔히 말하는 금수저 사주팔자는 년주에 금여록이 크게 작용했을 때를 말합니다. 만약 자신의 형제 자매가 모두 년주 금여록이 있다면 이것은 부모의 재력운이 월등히 크다고 해석합니다. 형제 중에서 한 사람만 년주 금여록이 있다면, 부모입장에서는 그 시기에 금전운이 좋았다고 해석합니다.

사주의정석 부적으로 사주의 운을 높여보자

금여록은 재력외에도 생활의 안락함, 부부운, 자식운에도 좋은 영향을 줍니다. 특히 일주에 금여록이 작용하는 사주팔자는 부부운이 좋다고 이야길합니다. 일주 금여록인 사람은 수려한 외모를 가졌고 매력적인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 이성에게 호감을 주는 신살에는 도화살과 홍염살 등이 있습니다. 도화살과 홍염살이 성적이 어필에 더 가깝다면, 일주 금여록은 수수하고 부드러우며 잔잔하고 오래가는 매력이라고 묘사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어른들은 도화살 배우자감 보다는 일주 금여록 배우자를 더 선호합니다.

시주에 금여록이 있으면 자식을 잘 키우는 사주가 되겠습니다. 좋은 교육을 받게하고 자손에게 넉넉한 보금자리를 줄 수 있는 사주 입니다. 이것은 본인 사주에도 재력이 들어오는 좋은 계기가 됩니다. 

 

그럼 본인의 사주에 금여록이 있는지 확인해볼까요?

 

[사주의정석 어플리케이션에서 확인하기]

 

<참고할 만한 이전 글>

태극귀인 (12신살 사주의 자수성가 기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