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 잡지식

우체국 해외배송 요금

전포 2015. 7. 23. 09:13

우체국 국제특송 EMS 에서는 빠르고 저렴한 해외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 내에서 인터넷 쇼핑으로 상품을 구매하고 택배를 보내고 받을 때 우체국을 선호하는 이유는 바로 '서비스 정신' 때문입니다. 빠르고 안전하고 친절하다라는 이미지가 강하기 때문에 해외배송을 할 때에도 우체국 EMS를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해외배송을 할 때 가장 부담되는 것은 배송요금 입니다.

발송품목의 종류와 무게, 그리고 해외 도착지가 어디인지에 따라 적용요금과 배송기간이 다릅니다.




먼저 미국에 2kg 정도 되는 서류를 보낸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우체국 EMS 에서는 약 3~5일 정도 소요되고 요금은 4장 정도 나올듯 하네요.



이번에는 동일한 무게인 2kg 을 미국에 '비서류' 상태로 보내보겠습니다.


배송소요일은 동일하지만, 배송요금이 많이 높아졌습니다.

즉, 발송품목을 서류로 하느냐, 비서류로 하느냐에 따라 요금이 달라지고 일반 EMS 배송인지, EMS 프리미엄인지에 따라 요금적용은 다르게 적용됩니다.


사람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일반 EMS 해외배송의 요금표(비서류)를 살펴보겠습니다.



가장 저렴한 요금이 적용되는 1지역에 500g 무게를 보내면 비교적 저렴한 요금이 적용됩니다.

반면 미국과 같은 특정 5지역에 500g 무게의 비서류를 보내게 되면 거의 두 배 가까운 높은 요금이 적용됩니다.




비서류 배송은 일반적으로 30kg 까지 가능하며, 이 보다 적은 무게로 제한된 국가가 몇몇 있습니다.



그리고 비서류보다 저렴한 서류로 보내는 경우는 최대 2kg 까지 해외배송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요금표는 위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그리고 국제특송을 보낼때 '부가취급수수료' 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주소변경 및 환부청구료는 이미 배송출발된 상태에서 도착지 주소가 변경되었을 때 부가되는 추가요금입니다.

그리고 초특급수수료 역시 일반 배송보다 빠른 배송기간을 요구할 때만 적용됩니다.


이외에 보험료라는 항목이 있기 때문에 해외배송에 대한 안전성을 높일 수 있으며 인터넷우체국 EMS 국제특송 사이트에서 배송상태를 조회해졸 수 있습니다.


미국으로 어학연수 간 친구나 지인에게 20kg 해외배송 많이 보내시죠?

배송요금이 수표 두장 이라는 점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