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새로운 광고추가 -->

atm 입금한도는 은행별로 규정이 조금씩 다르지만, 당행카드에 입금할 경우 1일 입금한도는 제한이 없다는 공통사항이 있습니다.

하지만 타행에서 발행한 수표를 입금할 경우, 각 은행별로 입금한도에 제한을 두고 있으며 수수료도 부과된다는 점 반드시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즉, atm 입금한도는 1회 입금한도 규정에 초점을 두어 읽어보시면 되겠습니다.



신한은행 CD기 입금한도신한은행 CD기 입금한도


대부분의 제 1금융권 은행의 CD기에서는 타행카드로 입금할 경우 현금만 가능하도록 정해놓았습니다.

그리고 위 표에서 나온 규정은 대부분의 신한은행 ATM기기에 관한 내용이며, 일부 기기에서는 그 규정이 조금 완화된 케이스도 있습니다.


우리은행 CD기 입금한도우리은행 CD기 입금한도


우리은행의 경우는 타행카드로 입금할 경우, 수표도 가능하지만 출금이 가능할 때까지는 어느정도 시간이 소요됩니다.


KEB하나은행 ATM 입금한도KEB하나은행 ATM 입금한도


KEB하나은행은 타행카드에 입금을 할 때, 수표는 불가합니다.


KB국민은행 ATM 입금한도KB국민은행 ATM 입금한도


국민은행도 다른 은행과 마찬가지로 1회 입금한도를 현금 150매에 수표 10매로 제한을 두고 있습니다.

위의 액수를 초과한다면, 여러번 입금을 시도해야 합니다.

1일 입금한도에 제한이 없다는 점 반드시 기억하세요.


ibk기업은행 CD기 입금한도ibk기업은행 CD기 입금한도


IBK 기업은행은 CD기에 큰 제한을 두지 않는 편이며, 수수료만 부과된다는 편리한 점이 있습니다.


NH농협 자동화기기 입금한도NH농협 자동화기기 입금한도


NH농협은 타행카드 및 무통장 입금은 수표입금이 불가능하다는 내용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은행 6군데의 atm 입금한도를 정리해봤는데요, 결론은 이렇습니다.

당행 자동화기기에 당행 카드를 사용하여 입금한다면 1회에 입금할 수 있는 금액 또는 매수에 제한을 둘 뿐, 1일 한도에는 제한을 두고 있지 않다 입니다.



Posted by 전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