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새로운 광고추가 -->

isp 결제 오류를 해결하는 3가지 방법

ISP 안전결제는 온라인결제를 할 때 반드시 필요한 도구 입니다. isp 안전결제가 가지고 있는 가장 큰 장점은 일반적인 보안 액티브엑스보다 호환성이 뛰어나기 때문에 여러가지 브라우저와 스마트폰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 입니다.

만약 금융기관이나 쇼핑몰을 이용시 '결제모듈 로딩중입니다' 또는 '일반결제 인증이 실패하였습니다' 등과 같은 메시지창이 나온다면 다음과 같은 설정을 해주시면 십중팔구 해결이 가능합니다.

ISP 안전결제를 설치하는 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isp 안전결제 다운로드 (수동설치)


그리고 ISP 결제 오류는 웹 브라우저의 버전과 기존 사용하고 있는 보안 툴의 버전, isp 안전결제를 요구하고 있는 웹사이트의 상태에 따라서 해결방법이 모두 다릅니다. 아래의 여러가지 해결방법을 순서대로 해보세요.


※ 결제모듈 로딩중 해결하기


결제모듈 로딩중 메시지결제모듈 로딩중 메시지


무한 결제 로딩상태무한 결제 로딩상태


1. 첫 번째 해결방법 (호환성 설정)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는 경우 위와 같이 종이 찢어진 마크가 나타날 때가 있습니다.

위의 마크는 호환성과 관련된 문제 입니다.

위의 마크를 클릭하여 호환성을 체크해주시면, isp 안전결제가 제대로 작동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Internet Explorer 에서 상단 우측에 있는 톱니바퀴버튼을 누르면 여러가지 메뉴가 나타나는데, 하단에 있는 호환성 보기 설정(Compatibility View Setting)으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오류가 발생하는 웹페이지 주소를 입력한 후 추가(Add)를 해줍니다.

마지막으로 하단에 있는 '호환성 보기에서 인트라넷 사이트 표시(Display intranet sites in Compatibility View)' 와 'Microsoft 호환성 목록 사용(Use Microsoft Compatibility lists)'의 단추버튼에 체크를 해줍니다.


2. 두 번째 해결방법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익스플로러를 실행할 때, IE 아이콘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이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Run as Administrator)'라는 것이 있습니다.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하기 되면, 기존 PC보안을 위해 거부된 항목들이 허용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isp 안전결제나 다른 보안 액티브엑스가 제대로 설치되지 않았던 것이 권리자 권한에 의해서 제대로 작동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3. 세 번째 해결방법 (액티브 엑스 삭제, isp 안전결제 재설치)



액티브 엑스와 ISP 안전결제를 종류가 다릅니다.

하지만 전자 결제를 하려는 웹 사이트에서 필요로하는 장치는 Active X 일수도 있고, ISP 모듈을 필요로 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위의 두 가지 방법으로도 오류가 발생한다면, 전자결제에 필요한 모든 장치를 삭제한 후 가장 최신버전의 ISP를 설치해보는 것 입니다.



Posted by 전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