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새로운 광고추가 -->

익스플로러 버전 낮추기 및 버전 확인

요즘은 구글 크롬이나 사파리 등의 여러가지 인터넷 브라우저가 사용되고 있지만, 불과 얼마 전 까지만 해도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점유율이 압도적으로 높았습니다.

그리고 현재에도 금융 보안 액티브엑스가 익스플로러 브라우저를 기준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IE에 대한 영역은 확실히 존재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익스플로러는 다른 웹 브라우저보다 속도면에서는 느리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지만, 이미 대중화되어 버린 IE의 인지도는 무시하지 못할 영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출시된 익스플로러중 가장 최신버젼은 IE11 입니다. 

최신버전이 거의 모든 부분에서 이전 버전보다 오류가 적고 다양한 인터넷 사용에 최적화되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웹 개발이나 기타 테스트를 실행하는 과정에서는 최신버전인 IE11만을 사용해서는 안되고, 에뮬레이션 문서모드를 사용하여 익스플로러 11에서 구버젼으로 작동시켜보는 것은 확실한 대안이 될 수 없습니다.


익스플로러 버전 확인방법 (버전 낮추기)



먼저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IE의 버전을 확인하려면 설정(톱니바퀴 모양) - Internet Explorer 정보를 클릭하면 됩니다.

저는 현재 IE의 가장 최신버전을 사용하고 있고 정확한 버젼은 11.0.12 입니다.



이제 위의 최신버전을 구버젼으로 낮추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시작 버튼을 누르고 제어판으로 들어가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프로그램 항목에 있는 '프로그램 제거' 화면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프로그램 제거 설정화면을 열면, 화면 좌측 상단에 위와 같은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여기서 두 번째에 있는 '설치된 업데이트 보기'를 클릭합니다.



설치된 업데이트 보기 화면으로 들어가면 위 사진과 같이 윈도우OS에 이때까지 설치된 업데이트 항목이 모두 표시됩니다.

일반적으로는 윈도우 업데이트를 자동 또는 권장으로 설정해놓기 때문에 저처럼 업데이트 항목이 100개 이상이 될 것 입니다.



업데이트 항목 화면 상단 우측을 보면 검색 창이 있습니다.

여기서 'explorer'라고 타이핑을 하면 자동으로 IE 업데이트 부분만 화면에 표시가 될 것 입니다.



위 화면처럼 IE11 업데이트에 대한 내용은 여러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저는 두개의 업데이트 내역이 나왔는데요, 위에 있는 것이 IE11 파일이고, 두 번째에 있는 것은 IE11의 한글언어팩 입니다.


위에 있는 IE11 업데이트 항목에 마우스 오른쪽버튼을 누르고 '제거' 를 실행해줍니다.

제거가 완료되면 재부팅을 하라는 창이 나올 것이고, 재부팅을 하면 IE11의 바로 이전 버전인 IE10으로 남아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윈도우7 운영체제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윈7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익스플로러 최하위 버전은 IE8 입니다.

만약 익스플로러 7 버전을 굳이 사용해야 한다면, 윈도우XP 운영체제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윈도우7을 그대로 쓰면서 윈도우XP 운영체제를 추가로 설치하는 방법이 있으니, 굳이 포맷후 재설치하는 방법만을 선택하지 마시고 적절한 방법을 선택하시길 바라겠습니다.



Posted by 전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