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새로운 광고추가 -->

재고관리 프로그램 5개 추천

정산을 하거나 주문이 들어왔을 때 고객에게 빠른 답변을 주기 위해서 재고관리는 철저하게 진행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금전관리나 발주서, 세금계산서 등의 기능을 함께 사용하기 위해서 유료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사용해도 충분히 재고관리를 할 수 있고 많이 쓰는 기능도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실 액셀을 제대로 사용할 줄 알면 이 모든 기능을 자신이 원하는 인터페이스로 꾸미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주 사용하는 일부 몇개의 기능만을 원할때는 액셀이 다소 불편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유용한 재고관리 프로그램 설치하기


판매박사 ACE는 고객관리, 세금계산서 등의 판매,구매,재고,금전관리를 할 수 있는 종합관리 툴 입니다.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주로 거래하는 업체끼리 정보를 교환할 수도 있습니다.



제대로 판매재고3 의 기능은 제목 그대로 제대로 만들어진 툴 입니다. 전자세금계산서와 거래명세서도 함께 지원하고 있습니다.

무료라는 것이 믿기 힘들정도로 가볍고 빠른 녀석입니다. 용량도 작아서 네이버 소프트웨어에서 금방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이지오피스는 마이크로소프트 액셀을 기본으로 하여 만들어진 툴 입니다.

이것은 전체적으로 고객관리 툴이라고 해야 정확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판매, 재고, 입출고 기능이 지원되기 때문에 이지오피스 하나로 모든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모아 판매 툴도 다른 것들과 비슷합니다.

영업에 관련된 전반적인 업무를 통합 관리할 수 있습니다.

특별한 기능으로는 견적서 등의 양식을 신속하게 작성할 수 있다는 것 입니다.



위 사진에 나온 툴은 상도인 판매재고 PLUS 라는 것 입니다.

다운로드 용량이 상당히 작지만 판매에 관련된 모든 기능을 제공합니다.

인터페이스가 다소 오래된 느낌이 나기는 하지만, 어른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툴 중 하나입니다.



먼저 소개드린 5개의 툴 이외에도 eVat speed up 과 삼차원, 돌판매, 하모니와 판매박사 등의 툴 까지 사용해볼 만 합니다.

사실 자신이 운영하는 업종에 따라 가장 적합한 툴은 다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추천드린 5개를 모두 사용해 보신후에 최종결정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예전에 군대에서 액셀을 사용하여 재고관리를 했던 기억이 납니다.

그때는 MS Office 와 한글 프로그램만 사용해서 모든 업무를 처리했던 것 같습니다.

업무를 보시면서 여유가 생기신다면 액셀을 틈틈히 사용해 보실것을 추천드립니다.

아직은 액셀만큼 편집능력이 뛰어난 툴은 없습니다. 



Posted by 전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