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환은행 공인인증센터에 접속하시려면, 현재 합병된 KEB 하나은행 사이트로 들어가셔야 합니다.

(참고로 KEB는 Korea Exchange Bank 의 약자로 외환은행을 뜻합니다.)

즉, 기존 외환은행을 이용하던 고객과 하나은행을 이용하던 사람들 모두 KEB 하나은행에서 동일한 종류의 공인인증서를 사용해야 합니다.


※ 외환은행 공인인증센터 접속하기




KEB 하나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위와 같은 첫 화면이 나옵니다.

가운데에 있는 6개의 바로가기 메뉴중 개인뱅킹이나 기업뱅킹을 눌러봅시다.



개인뱅킹의 하위메뉴로는 간편조회와 계좌조회, 계좌이체와 공과금납부 등의 카테고리가 열립니다.

이중에서 마지막에 있는 공인인증센터 버튼을 누르면, 구 외환은행 공인인증센터에 안전하게 접속할 수 있습니다.



타 은행과 마찬가지로, 공인인증센터에서는 공인인증서 발급과 재발급, 갱신 등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보통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거나 갱신하는 방법은 잘 알고 계십니다.

하지만 공인인증서를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확히 알고 있는 경우가 많지 않습니다.


인증서는 반드시 USB메모리에 저장해두는 것이 좋으며,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는 특수문자를 포함한 13자리 이상의 문자가 안전합니다. 그 이유는 8자 이하의 비밀번호 해독은 그리 오랜시간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KEB 하나은행(예전 외환은행) 공인인증센터에 접속하는 가장 올바른 방법은 KEB 홈페이지를 즐겨찾기 해둔 후, 메인 홈페이지 링크를 타고 공인인증센터에 접속하는 방법입니다.

이 점 반드시 기억하여, 안전한 인터넷뱅킹 되시기 바라겠습니다.



Posted by 지식전당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