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새로운 광고추가 -->

플레이스토어 다운로드 안될때 → 캐시와 데이터 삭제로 해결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기기를 사용하고 있다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자주 이용하게 됩니다.

하지만 가끔 이런 오류창이 나오기도 합니다.


"서버에서 정보를 가져오는 중에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RPC : S-7 : AEC-0]"

스마트폰의 통신상태가 원활한데도 불구하고 이런 에러창이 나오면 난감합니다.

그래서 구글링을 해봤고, 결국은 해결책을 찾아냈습니다.


※ 플레이스토어 다운로드가 안될 때 해결하는 방법



Google Play StoreGoogle Play Store


우선 오류(에러)창이 나오는 화면을 먼저 살펴봅시다.



가장 많이 겪는 플레이스토어 다운로드 오류는 위와 같이 RPC S-7, AEC-0 에러 입니다.



우리나라에서 뿐만 아니라 미국에서도 위와 같은 구글 플레이 오류가 많이 나오는데요, 이에 관한 질문이 상당히 많았습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어플을 다운받을려고 했으나, 위와 같은 오류창이 뜨면서 설치가 안된다는 내용입니다.



위 질문에 많은 분들이 답변을 달아주셨는데, 그 중에서 제가 해결한 방법을 소개합니다.


스마트폰에서 아래의 순서로 들어갑니다.

<설정 - 어플리케이션 - 모두보기 - 다운로드 - 데이터 삭제>


그리고 다음 작업도 해줍니다.

<설정 - 어플리케이션 - 모두보기 - 플레이스토어 - 데이터 삭제>


마지막으로 이것도 해주세요.

<설정 - 어플리케이션 - 모두보기 - 구글 서비스 프레임워크 - 데이터 삭제>


위 작업들이 무엇이냐면, 플레이스토어를 사용하면서 생겼던 여러가지 캐시와 데이터를 정리해주는 작업입니다.

일반 PC에서 인터넷 브라우저 방문기록과 디스크정리를 해주는 것과 같은 작업인데, 이런 캐시와 데이터 삭제만으로도 다운로드 오류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위의 RPC S-7, AEC-0 에러말고도, RPC S-5 : AEC-0 오류도 있습니다.

이것도 같은 방법으로 플레이스토어 캐시(cache)를 정리해주면 해결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하나 더!

용량이 큰 어플을 다운로드 받으실 때는 안정적으로 구동되는 와이파이(wifi)를 이용해주세요.

만약 3G나 4G와 같은 데이터를 아껴쓴다고, 플레이스토어를 차단해놓은 것은 아닌지 반드시 확인해보시고 사용하던 모든 프로그램을 종류후 재부팅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럼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함께 유익한 시간 되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전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