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새로운 광고추가 -->

경남은행 공인인증센터에 접속하는 가장 안전한 방법은 평소 사용하는 인터넷 브라우저에 즐겨찾기 등록후 사용하거나, 경남은행 홈페이지에 먼저 들어간 후 공인인증센터 링크를 통해 접속하는 방법입니다.


국내에 있는 거의 모든 은행에는 공인인증센터라는 기관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곳에서 강력한 보안장치인 공인인증서라는 전자서명을 발급하고 있습니다.


즉, 자신의 주거래 은행이 경남은행이고 공인인증서를 발급받거나 갱신하고자 할 때는 '경남은행 공인인증센터'에 접속하시면 되겠습니다.




경남은행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위와 같은 첫 화면이 나옵니다.



경남은행 로고가 있는 상단 좌측을 살펴보면 위와 같이 로그인 창과 함께 '공인인증센터' 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누르면, 공인인증센터에 안전하게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금융기관이 그렇듯이 경남은행을 처음 이용하시는 거라면, 여러개의 암호화 프로그램이 설치됩니다.

이런 보안 툴의 설치는 선택이 아닌, 의무사항이라는 점 반드시 참고해주세요.



경남은행 공인인증센터에 접속하면 위와 같이 자주 이용하는 메뉴 4개가 나옵니다.


사람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서비스는 공인인증서 발급과 재발급에 관한 사항입니다.

그리고 다른 은행에서 발급받은 공인인증서를 경남은행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타기관 인증서 등록 서비스도 있습니다.

그리고 발급받은 공인인증서는 유효기간이 있는데, 이 기간이 만료되기 1개월 전부터 공인인증서 갱신을 할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발급 서비스로 들어가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사업자등록이 되어 있거나 증권 관련 업무를 보신다면, 범용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으시면 되고, 그렇지 않은 경우 대부분 일반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최근에 만들어진 서비스중에 스마트폰 인증서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것은 공인인증센터 좌측 메뉴를 살펴보시면 찾을 수 있는데, PC에서 발급받은 인증서를 스마트폰으로 복사하는 서비스 입니다.

만약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인터넷뱅킹을 자주 이용하신다면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공인인증서를 만들어주세요.



<스마트폰 인증서 복사 - 안드로이드/아이폰> 순서로 들어가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이미 PC에서 발급받은 인증서를 스마트폰으로 복사할 수도 있고, 반대로 스마트폰에 있는 인증서를 PC로 가져올 수도 있습니다.

위 사진에 빨간색으로 표시한 '스마트폰 인증서 복사하기' 버튼을 눌러보겠습니다.



인증서를 복사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공인인증서로 본인 확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본인확인이 완료되었으면 위와 같은 8자리 인증번호가 나옵니다.



자신의 스마트폰이 아이폰이면 앱 스토어에서, 안드로이드 폰이라면 구글 플레이에서 '경남은행 스마트뱅킹' 어플을 설치해주세요.

그리고 경남은행 어플을 실행하여 <인증센터 - PC인증서 가져오기>를 선택한 후, 방금 PC에서 보여준 8자리 인증번호를 스마트폰에 입력해줍니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현재 컴퓨터에 저장된 공인인증서를 스마트폰으로 복사할 수 있습니다.



Posted by 전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