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새로운 광고추가 -->

지역발전을 생각하는 탄탄한 은행이면서 사랑과 희망, 행복을 꿈꾸는 곳은 바로 MG 새마을금고 입니다.

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을 이용하면서 느낄 수 있는 장점은 바로 빠른 조회가 가능하다는 것 입니다.

대부분의 제1 금융권의 개인 인터넷뱅킹을 이용하면서 계좌조회를 하려면 공인인증서가 반드시 필요하고 계좌조회를 하기까지는 여러단계의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새마을금고의 인터넷뱅킹 서비스를 제대로 이용하는 방법과 인터넷뱅킹 이용시간에 대해서 적겠습니다.


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 이용시간 알아보기




먼저 새마을금고 개인인터넷뱅킹에 접속하는 올바른 방법은 인터넷 브라우저에 즐겨찾기 등록을 해놓고 접속하는 방법입니다.

최근들어 금융권 홈페이지와 동일한 모습을 가지고 있는 미러(Mirror) 웹 페이지가 기승을 부리고 있고, 보안카드 사고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습니다.


인터넷뱅킹 웹 페이지에 접속하면 위와 같은 메인화면이 나올 것 입니다.

여기서 하단에 있는 바로가기 서비스를 살펴봅시다.



첫 번째에 있는 빠른조회 서비스를 누르면, 아이디 또는 공인인증서 로그인 없이 계좌번호와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만을 사용해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위 사진은 빠른조회에서 즉시조회 화면입니다.

또한 휴면계좌조회와 수표조회를 간편하게 할 수 있다는 점이 새마을금고의 장점이라 생각됩니다.



그리고 요즘은 스마트폰으로 금융거래를 하는 비율이 많이 늘어났습니다.

새마을금고 역시 스마트뱅킹 서비스를 오래전부터 지원하고 있고, 많은 사람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설명도 잘 되어 있습니다.



우선 스마트폰으로 새마을금고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어플리케이션을 먼저 설치해야 합니다.

안드로이드 폰의 경우 구글 스토어에서 '새마을금고' 라고 검색을 하면 스마트뱅킹 어플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이나 iOS의 경우는 앱 스토어에서 '새마을금고'를 검색하면 결과 리스트 첫 번째로 나오게 됩니다.



이렇게 스마트뱅킹을 설치하게 되면, PC에서 인터넷뱅킹을 이용할 때와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계좌조회와 이체는 물론이고, 세금과 공과금 납부에 관한 기능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로그인하는 화면 바로 아래를 보시면, 공인인증서 발급과 재발급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또는 타기관인증서 등록 버튼을 누르시면 새마을금고의 공인인증센터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센터로 접속할 때는 반드시 은행 홈페이지 메인화면의 링크를 타고 접속해야한다는 점 잊지마세요!



그리고 새마을금고 공인인증센터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살펴보면, 다른 은행에서는 제공하지 않는 '공인인증서 효력정지' 와 '공인인증서 효력회복' 이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것은 인증서를 사용하다가 자신의 공인인증서가 일시적으로 노출될 위험에 있거나, 인증서가 담긴 USB를 분실하였을 때 사용하면 좋은 기능 입니다.



마지막으로 새마을금고의 인터넷뱅킹 이용시간은 위 표를 참고해주세요.

계좌조회는 00:30 부터 24:00(자정)까지 입니다.

대부분의 조회와 이체에 관련된 서비스가 자정부터 약 30분 동안 서비스점검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점 참고하여 새마을금고를 안전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줄 아는 지혜로운 고객이 됩시다.



Posted by 전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