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새로운 광고추가 -->

마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이메일은 네이버 일 것 같습니다. 그리고 다음(Daum)의 한메일을 이용하시는 분들도 많을 듯 합니다. 이렇게 개인 이메일은 네이버, 다음을 주로 사용하지만 이메일을 사용하는 용도가 업무용일 경우는 주로 구글의 지메일(Gmail) 사용하곤 합니다. 아마 자신의 이메일 아이디를 새로 만들어서 개인영역과 업무영역을 구분하고자 하는 심리일 듯 합니다.


그런데 구글 지메일의 단점 중 하나는 바로 수신확인이 안된다는 것 입니다. 

따라서 자신이 중요한 업무와 관련된 이메일을 보냈는데 고객인 그 내용을 확인했는지 알아볼 수 없다는 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지메일의 수신확인을 하는 간단한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먼저 스트레이크(Streak) 닷컴에 접속하여 지메일과 연동을 시켜주어야 합니다.

Streak 닷컴에 접속하면 위와 같은 메인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화면 하단을 보시면 주황색으로 된 버튼이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하면 'Waiting for installation' 이라고 나오게 됩니다.



저는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여 설치했는데요, 설치하면 이렇게 크롬 확장프로그램으로 추가됩니다.



그리고 Get Started with Streak 라는 창이 나오면서 파란색 'Continue' 라는 버튼이 있을 겁니다.

이것을 클릭해줍니다.


이제 구글에 로그인하여 지메일(Gmail)로 들어가봅시다.



'Streak 에서 다음을 요청합니다.' 라는 내용이 나옵니다.

메일을 보고 관리합니다... 등등의 내용입니다.


동의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비지니스의 여러가지 기능이 서포트되는데, 이 중에서 Email Support 항목도 지원되기 때문에 수신확인이 가능해집니다.



Streak 가 제대로 설치되었다면, 지메일 화면 우측상단이 위와 같이 나올것입니다.


자신의 이름 왼쪽에 주황색으로 된 Streak 항목이 새로 생겼습니다.



그리고 이제는 이메일을 쓸때 새로운 버튼이 생겨있을 겁니다.

위 사진은 새로운 메일을 보내는 화면입니다.

하단의 보내기 버튼 오른쪽을 보시면, 주황색의 눈알표시가 생겼습니다.


이것을 이용하여 자신이 보낸메일이 제대로 전송되었는지 수신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감기 조심하시고, 원활하고 편리한 업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Posted by 전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