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새로운 광고추가 -->

hp 노트북 드라이버 설치방법

hp 노트북을 새로 구입한 경우 해당 PC에서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는 OS와 해당 브랜드의 소프트웨어 및 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저렴한 가격대에 판매되고 있는 노트북을 살펴보면, os를 제공하지 않는 pc도 있으며 개인적인 사정으로 노트북을 포맷시켜야 할 때가 있습니다.


어찌되었든 사용하고 있는 노트북에 hp 노트북 드라이버와 같은 소프트웨어가 설치되어 있지 않으면, 사용하는데 여러가지 문제점이 발생합니다.

예를 들어, 노트북을 모니터와 연결했을때 화면이 출력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거나 프린터 공유에 에러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hp 노트북 드라이버를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HP(Hewlett-Packard) 고객지원 웹 페이지 중에서 소프트웨어 및 드라이버로 들어가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hp에서 생산한 노트북이나 프린터 등의 모델번호를 입력하면 해당 제품 드라이버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HP에서 작년에 출시된 파빌리온 모델(13-b120tu)을 입력합니다.

(※ 사용하시는 노트북 모델 번호는 노트북 하단을 보시면 스티커에 적혀있습니다.)


파빌리온 드라이버 설치파빌리온 드라이버 설치파빌리온 드라이버 설치파빌리온 드라이버 설치


HP 파빌리온 노트북 13-b120tu 제품이 검색되었네요.

좌측 메뉴중에서 드라이버 다운로드라는 항목으로 들어가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것 입니다.



업데이트 확인에 있는 '지금 스캔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자신의 노트북에 설치해야 할 드라이버를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되는 것이, 스캔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적합한 소프트웨어를 선택해줍니다.



만약 hp 노트북 드라이버를 처음 설치하거나, 포맷시킨경우 위와 같이 소프트웨어 불러오기 파일이 먼저 설치됩니다.


위의 소프트웨어를 작동해야 hp제품인식이 가능해집니다.



보통 프린터같은 경우에는 해당 기기를 사용하는 운영체제가 다양할 수 있기 때문에 윈도우7 인지 or 윈도우 8.1 인지 선택해야 합니다.

그래야 해당 os에서 실행할 수 있는 드라이버가 설치되는데, 요즘 출시되는 대부분의 노트북은 처음에 os가 설치되서 나오기 때문에 Windows 8.1 (64bit)로만 제작되기도 합니다.


운영체제 선택 후 제출버튼을 눌러주세요.



이제 제가 파빌리온에서 사용할 수 있는 hp 노트북 드라이버들이 검색되었습니다.


보통 자동스캔으로 사용해야되는 드라이버가 한번에 설치되는데, HP드라이버 스캔을 하지 않으면 위와 같이 각각의 드라이버들이 검색됩니다.



위 드라이버는 인텔 HD 그래픽 드라이버 입니다.

이것을 설치해야 파빌리온의 내장그래픽이 여러 기기들과 호환이되고 HDMI 출력이 지원됩니다.


오래전에 출시된 윈도우 비스타 os 노트북의 경우, 윈도우7으로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면 여러가지 오류가 나타납니다.

우선 윈도우7에서 작동시킬 수 있는 해당 제품 드라이버가 없기 때문에 RGB케이블로 모니터와 연결을 할 수 없고 소리녹음을 하는 과정에서 마이크를 인식하지 못하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따라서 사용하고 있는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무조건 최신버전으로 설치하기 보다는, 처음 구입할 때 권장하는 운영체제를 계속 사용하는 편이 가장 좋습니다.



Posted by 전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