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새로운 광고추가 -->

미러리스 카메라 순위를 정리했습니다.


미러리스 카메라는 DSLR 내부의 미러(Mirror)가 제거된 형태로 크기와 무게가 상당히 가벼워진 카메라 입니다.


기존 DSLR에서 부품이 하나 제거됐기 때문에 화소등의 성능이 많이 떨어지는것 아니냐 할 수 있는데,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최근 출시된 미러리스 카메라는 DSLR의 높은 화소와 감도를 능가할 만큼 진보했고, 더하여 편의성까지 갖췄기 때문에 팔망미인이라 불릴만도 합니다.


하지만 미러리스 카메라의 가능성은 분명 무궁무진하나, 아직은 AF속도면에서 DSLR이 우세고 안정감있다는 이야기를 많이 합니다.


각설하고 현재 출시된 여러종류의 미러리스 카메라 순위를 알아보겠습니다.

순위 기준은 네이버와 다나와, 검색량 등을 종합한 점수로 1위 부터 8위까지 나열한 것 입니다.



<미러리스 1위> SONY 알파 A6000



소니는 렌즈교환식 미러리스 카메라로 시장점유율 50% 이상을 달성한 최고 브랜드 입니다.

특히 소니 알파 A6000 이 출시된 작년 3월 부터 미러리스의 AF는 DSLR를 긴장하게 만들었습니다.



실제 작동하는 유효화소가 2430만 화소.. 그리고 344g 이라는 무게..

알파 A6000은 아직까지 가장 인기있는 미러리스 입니다.




<미러리스 2위> 삼성 NX1



삼성 미러리스 중에서 자동초점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잡는 모델은 NX1 입니다.


작년 하반기에 출시된 제품인 만큼 2800만 이라는 엄청난 화소를 보여주고 있는 카메라입니다.



또한 연사속도가 무려 초당 15매 작동 가능하지만, 무게가 550g으로 기존 경쟁상품보다 다소 무거워졌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미러리스 3위> SONY 알파 A5100



소니 알파 A5100은 편의성을 최대로 고려한 제품임에도 2430만화소에 283g 이라는 놀라운 무게를 자랑합니다,.



대신 연사속도가 초당 6매로 동적사물에 약한편입니다.

평소에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많이 찍는 분들을 타겟으로 나온 제품인듯 합니다.




<미러리스 4위> SONY 알파 A7 ii



소니 알파 A7 ii 입니다.



소니의 미러리스 카메라 중에서 가장 최근에 출시된 모델로 폭넓은 확장감도를 자랑하는 성능입니다.

ISO 50~25600 감도와 세계최초 풀프레임 5축 손떨림 보정 기능을 탑재했고, 기존 A7 대비 30%나 빨라진 AF 속도를 보여주는 제품입니다.




<미러리스 5위> SONY 알파 A5000



1년 전에 출시한 소니 알파 A5000 제품입니다.



269그램의 가벼운무게.. 제법 쓸만한 2000만 화소.. 

디스플레이 확장성이 좋은 제품입니다.




<미러리스 6위> SONY 알파 A7S



소니 알파 A7S 입니다.



얼핏보면 화소가 낮아서 성능이 떨어지는제품 같지만, A7S는 동영상에 특화된 성능을 보여줍니다.

어두운 곳에서의 촬영, 그리고 동영상.. A7S를 따라올 미러리스는 없습니다.




<미러리스 7위> 삼성 NX mini



삼성 NX 미니 입니다.



NX mini는 판매가격을 고려했을 때 가성비 좋은 미러리스로 인기있는 모델입니다.

196g 이라는 무게는 모든 여성들의 마음을 흔드는 미러리스 입니다.




<미러리스 8위> Canon EOS M2



그리고 미러리스 카메라 순위 마지막은.. 캐논 EOS M2 입니다.



EOS M2 는 작년 초에 출시된 모델로 뛰어난 가성비를 보여주는 녀석입니다.

미러리스의 평균적인 성능을 보여주며, 뛰어난 그립감이 장점인 카메라입니다.


요즘 나오는 대부분의 미러리스는 와이파이 기능을 기본적으로 지원합니다.

그리고 점점 AF속도면에서 놀라운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어쩌면 DSLR도 옛날영화에 등장할것 같은 추억의 카메라가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Posted by 전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