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새로운 광고추가 -->

swf avi 변환하는 두 가지 방법


인터넷으로 웹페이지를 방문하다보면 사이트에 swf 파일형식과 같은 동영상이 재생되는 것을 자주 접할 수 있습니다.

swf파일은 흔히 말하는 플래쉬파일로 인터넷 웹페이지용으로 적합한 파일형태 입니다.

거의 모든 웹 사이트에 개제되어 있는 광고 형식이 swf 파일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필요에 따라서 웹 페이지에 있는 swf 파일을 자신의 PC에 다운로드 받아야 할 때가 있습니다.


그리고 PC에서 동영상을 편집위해서는 swf 파일보다는 avi 와 같은 파일형식이 더 적합할 수 있습니다.


저는 swf를 avi로 변환하는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사용해봤는데요, 그 중에서 가장 간편하고 성능이 좋은 두 개의 프로그램을 여러분께 소개하려고 합니다.




<첫 번째 방법> Flash to Video Converter 이용하기


플래쉬파일을 다른 동영상 파일로 변환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Flash to Video Converter 을 이용하는 것 입니다.

위 프로그램은 무료 버젼으로 사용가능하고 이미 대중화되어 있기 때문에 사용중에 오류가 거의 없습니다.

그리고 Flash to Video Converter 의 장점은 avi 파일 뿐만아니라, mp4, mpg 등 여러종류의 파일로 변환할 수 있기 때문에 일반적인 변환기보다 편집성이 우수하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먼저 Anvsoft 의 다운로드 페이지로 접속해주세요.

프로그램 설치파일을 그냥 업로드 해둘려고 했는데, 최신버젼을 사용하는것이 좋을 것 같아서 주소만 링크해 두었습니다.



해당 웹 페이지로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플래쉬 to 비디오 컨버터가 있습니다.

파일용량은 약 6메가 바이트로 상당히 가벼운 프로그램 입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과정은 특별히 어려운 점은 없습니다.

다만, 윈도우 7의 경우 오디오와 비디오 컨트롤러를 설치하겠냐는 질문이 나옵니다.


이것을 설치해주면 해당 swf 파일을 다른 파일로 변환하는 과정에서 특정 사운드를 삽입하거나 편집할 수 있게됩니다.



체크되어 있는 부분은 그대로 둔 채 next 버튼을 계속 눌러줍니다.



설치가 완료되었으면, Flash to Video Converter 를 실행해줍니다.



물론 자신의 PC에 변환하려는 swf 파일이 준비되어 있어야 겠죠?

swf 파일을 프로그램으로 드래그&드롭 으로 열어주세요.



그리고 프로그램 우측을 보시면 어떤 파일로 변환할 것인지 선택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AVI 파일을 선택해주세요.



밑을 보시면 음질을 선택할 수 있는데 192k 정도만 선택해도 충분히 좋은 음질이 연출됩니다.

만약 사운드가 없는 파일이라면 오디오 설정부분은 의미가 없겠죠?



이제 동영상 파일로 변환할 차례입니다.

프로그램 하단을 보시면 버튼이 3개가 있습니다.

swf 파일을 열면 파일이 자동으로 재생되는데, 첫 번째 버튼을 누르면 재생이 종료됩니다.

그리고 두 번째 버튼은 현재 재생되고 있는 상태에서 녹화가 시작되는 것 입니다.

마지막 버튼은 해당 동영상을 처음부터 재생한 후 레코딩을 하는 버튼 입니다.



<두 번째 방법> ThunderSoft Flash to AVI Converter 사용하기


swf 파일을 avi 파일로 변환하는 두 번째 방법은 ThunderSoft Flash to AVI Converter 을 사용하는 법 입니다.



ThunderSoft 의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웹 페이지로 들어가시면 무료로 Flash to AVI Converter 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연두색으로 된 Download 버튼을 눌러주세요.



ThunderSoft Flash to AVI Converter 을 설치하고 실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이 프로그램을 파일을 끌어서 open 하는 방식이 안됩니다. 우측 상단에 있는 파일 열기 버튼을 누른 후 직접 파일경로를 지정해주세요.



그리고 하단에 있는 Convert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swf 파일을 avi 파일로 변환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하단을 보시면 4개의 버튼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첫 번째에 있는 'Play and Capture' 를 클릭하면 파일변환이 시작됩니다.

레코딩을 종료하고 시점에서 우측에 있는 'Finish' 버튼을 누르면 녹화가 종료됩니다.


만약 swf 파일의 처음부터 끝까지 자동으로 레코딩하고 싶다면 Auto 모드를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Posted by 전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