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새로운 광고추가 -->

저번에는 epub 뷰어와 epub 파일을 JPG, PNG 등의 이미지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을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오늘 발견한건데, epub를 pdf로 변환할 때는 꽤 쓸만한 사이트가 있어서 소개해요~


많은 분들이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EPUB 파일은 전자책의 기술표준으로 전세계 전자책의 공통된 파일형태 입니다.

따라서 전자책을 열람하기 위해서는 epub 파일과 연계된 전용뷰어가 필요하며 이것이 없을 때에는 사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epub뷰어를 사용할 수 없는 디바이스에서 전자책을 이용하고자 한다면, epub파일을 pdf 또는 다른 그림파일로 변환을 해줘야 합니다.



EPUB 파일을 PDF 로 변환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그 중에서 가장 빠르고 추천하고 싶은 방법을 소개할게요.


이 정도면 EPUB 만능 변환기이 정도면 EPUB 만능 변환기


EPUB Converter 라는 사이트에 접속하면,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 epub 을 여러종류의 파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물론 무료이고, 속도가 가장 빠르다는 점에서 강추합니다.


'EPUB Converter'에서 변환할 수 있는 파일은 아래와 같습니다.



epub 파일을 PDF, MOBI, Kindle, AZW, txt 파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PDF, MOBI, Kindle, AZW, txt 파일을 epub 파일로 바꿀수도 있습니다.

EPUB 파일과 관련된 모든 변환은 전부 가능합니다.


그럼 EPUB to PDF 를 직접 해보겠습니다.



링크된 컨버터 웹페이지로 들어가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BROWSE' 로 자신의 PC에 저장된 epub 파일을 열어줍니다.

그리고 Start Now 를 누르면 파일변환이 진행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약 310KB 용량의 파일을 변환하는데, 약 3초정도 걸렸습니다.

여러개의 파일을 바꿔보았는데, 아직까지 오류는 전혀 없었네요.



파일변환이 완료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변환된 파일명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원본 epub 파일과 동일한 해상도의 pdf 파일이 완성된 것 입니다.

아주쉽죠? 전자책 자주 이용하시는 분 이라면, 즐겨찾기 해두고 사용해보시길 바래요~



Posted by 전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