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새로운 광고추가 -->

amr 플레이어 설치와 사용법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음성녹음을 하게 되면 amr 파일로 저장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amr 형식은 다중속도 음성파일이라고 하여, 우리가 가장 많이 이용하는 음성파일인 mp3보다 용량이 훨씬 작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amr 형식의 음성파일을 km플레이어와 같은 일반적인 미디어 플레이어로 재생해도 되지만, amr을 재생하고 다른 형식의 음성파일로 변환까지 해야한다면 'AMR Player' 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해보세요.

제가 사용해본 amr 플레이어 중에서는 가장 가볍고, mp3 와 wav 파일로 자유롭게 변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제 amr 플레이어를 설치해봅시다.


AMR Player 홈페이지AMR Player 홈페이지


먼저 AMR Player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현재 v1.3 버전이 최신버전이고, 이것을 위 화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어요.



웹 페이지 화면을 조금만 내리면 이런 버튼이 있는데, 위의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운로드를 실행하면 위와 같은 웹 페이지가 나옵니다.

그리고 약 5초 후에 설치파일이 자동으로 내려받아집니다.


설치과정은 어렵지 않으니 생략할게요.



AMR Player를 실행해봅시다.

위와 같이 아주 심플한 인터페이스가 나오는데요, 상단 메뉴버튼을 봐주세요.



이렇게 생긴 Add File 버튼을 눌러서 자신의 pc에 저장된 음원을 열어주세요.



파일 탐색박스는 AMR 형식으로 되어 있을 겁니다.



원하는 음성파일들을 오픈하면 위와 같이 리스트형식으로 나올거에요.

상단에 있는 Play 버튼을 누르면 해당 음원이 재생됩니다.



재생할 때 약간의 로딩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이것은 amr 파일 자체가 압축형식이기 때문에 로딩이 발생할 수 밖에 없습니다.

다른 플레이어에서 재생할 때도 마찬가지 입니다.



위의 Delete File 버튼은 재생목록에서 음원을 삭제하는 버튼입니다.



그리고 이런 버튼이 있습니다.

바로 가장 중요한 파일 변환 버튼인데요, 총 4종류의 파일변환이 가능해요.


  1. AMR 파일을 WAV 파일로 변환

  2. AMR 파일을 MP3 파일로 변환

  3. MP3 파일을 AMR 파일로 변환

  4. WAV 파일을 AMR 파일로 변환


이렇게 amr 파일과 mp3, wav 파일간에 자유로운 변환이 가능합니다.


요즘 출시되는 스마트폰의 스펙은 점점 좋아지고 있지만, 아직도 스마트폰의 저장공간은 제한적입니다.

따라서 스마트폰에서 저장되는 음성파일 형식은 한동안 amr과 같은 압축파일 형식이 지속될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에 저장된 amr 파일을 pc에서 이용하려면 위와 같은 파일변환 작업이 필요할 것이고, 이럴 때 사용하기 좋은 가장 가벼운 프로그램은 AMR Player 인것 같습니다.

꼭 한번 사용해보세요!



Posted by 전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