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새로운 광고추가 -->

토크온 마이크 증폭 설정방법


제가 이때까지 사용해본 음성채팅 프로그램 중에서는 토크온이 최고인듯 합니다.

예전에는 토크온 없이 서든어택하면 허전할 정도로 많이 했었는데요, 그만큼 온라인게임에 없어서는 안될 소중한 존재입니다.


FPS게임 같은 것 할 때 긴박한 순간에 손으로 타자치면서 이야기 할 수 없기 때문에, 이런 음성 채팅 프로그램 사용하시면 완벽한 전적 만드시는데 큰 도움이 될 듯 합니다.


그런데 가끔 토크온 설정을 잘못만지면 마이크 증폭 때문에 소음이 심하게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토크온 정식버전 설치하기토크온 정식버전 설치하기


아직 토크온이 설치되지 않았다면, 네이버 소프트웨어에서 TalkOn을 먼저 설치해줍니다.

이상한 사이트에서 받으면 바이러스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으니, 검증된 소프트웨어 다운사이트를 이용하세요~



설치하는 과정은 뭐 다들 아실거라 패스할게요~

토크온을 사용하면서 가장 아쉬운 점이 있다면, 프로그램을 종료할 때 마다 광고가 나온다는 겁니다.

이건 악성코드 때문에 나오는 것은 아니고, 토크온을 계발자들의 인권비 정도이니 안심하고 사용해도 됩니다.



설치가 완료되었으면, 바로 로그인을 해주세요.

싸이월드 계정을 사용하셔도 되는데, 토크온 전용 계정을 새로 만드는 것을 추천합니다.


오디오 설정할 때 빨간색이 나오지 않을때 까지만...오디오 설정할 때 빨간색이 나오지 않을때 까지만...


토크온을 새로 설치한 경우 이런 설정창이 나옵니다.

여기서 귀찮다고 무조건 다음버튼을 눌러버리면, 나중에 소리가 너무 작거나 소음(피드백)이 심해지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특히 테스트에서 볼륨 크기가 빨간색 라인까지 올라가면 지지직 소리(소음)이 발생하는 단계니까, 빨간색으로 올라가지 않는 최대크기로 맞춰야 합니다.



토크온을 많이 사용해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음성채팅방의 종류에 따라 허용하는 볼륨크기가 다릅니다.

영어와 같이 어학공부와 관련된 채팅방은 보통보다 낮은 레벨의 볼륨을 사용합니다.

(마이크 볼륨이 너무 크면 강퇴당해요 ㅠㅠ)



그리고 채팅방에 입장해서 방 안에서 음성 볼륨을 조절할 수도 있습니다.

즉, 자신의 목소리 볼륨과 상대방의 목소리 볼륨을 조절할 수 있는 방법은 3가지 입니다.

  1. 토크온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처음 실행할 때 조절

  2. 채팅방에 입장한 후 조절

  3. 제어판에서 설정



실제로 채팅방에 입장해보겠습니다.

우측을 아랫부분을 보면 마이크 볼륨창이 있습니다.

왼쪽에 있는 것이 자신의 목소리, 오른쪽에 있는 것이 다른사람의 목소리입니다.


자신의 마이크 볼륨을 올리면, 자신의 스피커에는 크게 잘 들릴지 몰라도 상대방의 저렴한 스피커에는 이것이 소음으로 들릴 수 있다는 점 기억하세요!



만약 위의 두 가지 방법으로 아직 최적의 볼륨을 찾지 못했다면, 제어판으로 들어가세요.

윈도우 7 기준으로 제어판을 열면, 우측 상단에 검색창이 있어요.

여기에 '마이크' 라고 입력합니다.


그러면 위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올건데, 여기서 '음성 인식'으로 들어갑니다.

만약 마이크가 PC에 제대로 연결되어 있지 않으면, 음성인식 설정 화면이 안열립니다.


이점 참고하여 건전한 음성채팅문화를 만들어봅시다.



Posted by 전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