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새로운 광고추가 -->

벌써 다음주가 발렌타인데이 입니다. 

초코렛이 엄청나게 팔리겠군요. 사실 발렌타인데이 같은 날에 겨우 700원하는 초코바가 얼마나 팔리겠냐 하시겠지만 대형마트에서 저렴하게 파는 초코바중에서도 꼭 먹어봐야 할 만큼 맛 좋은 것들이 있습니다. 우리나라에 만든 대표적인 초코바로는 자유시간, 핫 브레이크, 가나 초코바 같은 것들이 있는데요, 신제품이 나와도 그 맛이 크게 다르지가 않습니다. 슬슬 지겨워질 때도 된거 같아요.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저렴하면서도 가장 맛있다고 평가받고 있는 수입초코바를 알아보았습니다. 

초코렛 성분이 주가 되어 막대보양으로 만들어진 요깃거리 간식 초코바는 외국에서 캔디바라고 주로 불리웁니다. 어렸을 때 부터 초코바 한입 먹고 있으면 충치 생긴다는 말을 수도 없이 들어왔는데요, 그래도 맛있는 걸 어쩌죠. 

초코바 순위에 대한 자료는 굉장히 많았어요.. 나라별로 연령별로 좋아하는 취향이 다르니 어떤 초코바가 가장 맛있다! 이렇게 정확히 말할 수는 없지만, 여러 투표결과를 종합하여 제가 개인적으로 순위를 매겼습니다. 

그리고 저는 초코렛회사의 직원도 아니고 특정 초코렛 상품을 광고하려는 생각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


전세계의 대형마트에서 판매중인 수천개의 초코바 중에서 거르고, 걸러서 BEST 10을 뽑았습니다.





[세계 초코바 순위] 10위 삼총사 초코바


3 Musketeers 라는 초코바가 있습니다. 우리말로 '삼총사'초코바 입니다. 끈적한 초코바가 싫다면 머스켓티어즈 초코바를 추천합니다. 치아에 달라붙지 않는게 특징인가봐요. 

민트, 브라우니, 크리스프, 코코넛 맛 등이 있습니다.



[세계 초코바 순위] 9위 Mars


Mars 라는 과자회사에서 만든 초코바 마스입니다. 미국, 영국, 캐나다 버젼이 유명하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감미로운 맛으로 영국에서 대히트를 쳤다고 합니다. 중간에 인기가 없어서 생산을 중단한 적도 있다고 하는데 지금은 인기가 많은 초코바 중 하나가 되었네요.



[세계 초코바 순위] 8위 베비루스 초코바


네슬레에서 생산하는 베이비 루스 초코바입니다. 예전에 국내제품 중에서 매치매치바라고 있었는데 비슷하게 생겼네요.

베비루스 초코바는 딱 미국사람들이 좋아하는 스타일이라고 합니다. 땅콩과 카라멜 듬뿍 넣은것에 초코렛으로 코팅한 초코바네요.

미국사람들이 좋아하는 초코바는 카라멜 함량이 중요한가 봅니다. 그리고 베비루스 아이크바도 있다고 하네요.



[세계 초코바 순위] 7위 버터핑거


이건 좀 납짝하게 생긴 초코바 입니다. 네슬레에서 만든 버터핑거라는 초보바인데 이것도 역사가 오래된 초보바랍니다. 1923년부터 생산된 제품인데 1990년에 돈 많은 네슬레가 인수해갔나봐요.



[세계 초코바 순위] 6위 밀키웨이


1923년 부터 생산된 초코바 밀키웨이(milky way) 입니다. 전세계에서 생산 수출하고 있고 

나라별로 맛이 다르다고 합니다.

미국버젼은 카라멜 함량이 높다고 하네요. 소풍이나 파티갈때 꼭 챙겨야하는 '어린이 구세주'라고 불린다고 하네요. ㅋ

밀키웨이 한번 사먹어봐야 겠네요. 그리고 밀키웨이 초코바는 Mars에서 만든 상품입니다.



[세계 초코바 순위] 5위 라이온


네슬레에서 생산한 라이온 초코바입니다. 이 초코바는 우리나라에서 생산되는 초코바와 비슷한 맛인데요. 

생각보다 인기가 많네요.

포장 디자인도 별로이고 한데 말이죠. ㅎㅎ




[세계 초코바 순위] 4위 토블렛


우리나라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토블렛 초코렛입니다. 이것도 초코바 순위에 포함시켜야하나 살짝 고민했는데,

모양이 초코바가 맞지요. ㅋ

토블렛 초코바의 특징은 사진에서 보이는대로 삼각기둥의 디자인으로 돋보적인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손으로 쪼개지 않고 앞니로 잘라 먹어도 괜찮을 듯한 모양이네요. 

이런면에서는 타 제품에 비해 경쟁력이 있는 상품인 것 같네요.

드셔보신분은 아시겠지만 토블렛의 초코렛은 입안에서 상당히 잘 녹고 맛있습니다.

근데 개인적으로 토블렛 안에 끈쩍한 사탕이 들어가 있는 것은 마음에 안들더군요. 

저도 입맛이 약간 노인네 취향인가봐요. ㅎㅎ



[세계 초코바 순위] 3위 트윅스


편의점 효자상품 트윅스입니다. 트윅스를 1위로 뽑은 사람도 굉장히 많습니다. 

다른 초코바는 어느정도 두께가 있기 때문에

입안에서 뭉개져버리는데 트위스는 두께가 적당해서 비교적 깔끔히 먹을 수 있는 제품이라고 평가합니다.

그리고 트윅스는 비스킷 초코바 중에서도 카라멜 함량이 상당히 높아서 맛도 좋은데요, 

특히 카라멧 시럽이 질기지 않게 잘 늘어지는 가공법에 대한 칭찬이 많습니다.

참고로 트윅스를 가장 맛없게 먹는 방법은 얼려서 먹는 방법입니다. ㅎㅎ



[세계 초코바 순위] 2위 킷캣


Kit Kat 입니다. 킷캣은 생각보다 오랜전통을 가지고 있답니다. 1935년에 처음 만들어졌으니 무려 80년 가까이 생산되고 있는 초코바입니다. 킷캣을 우리가 생각하는 초코바에 포함시켜야하나 고민을 해봤는데, 

포함시키는 것이 맞는 것 같네요.

킷캣 한 봉지에는 4개의 초코바가 붙어있는 형태이니까요. ㅎㅎ 

무엇보다 킷캣이 인기가 많은 이유는 비스킷과의 완벽한 조화 때문입니다. 그것도 원조 초코렛격이니 수많은 초코렛이 킷캣을 카피했다고 볼수 있습니다. 사실 킷캣은 알게 모르게 한정판 상품이 생산된다고 합니다. 맛을 약간씩 바꿔서 소량 생산을 한다는데, 전홰 한번도 구경을 못해봤을까요. 



[세계 초코바 순위] 1위 스닉커즈


초코바계의 하느님, 스닉커즈 입니다. 초코바 인기순위 1위자리에 올리기 싫은데 올릴 수 밖에 없는 판매량을 자랑합니다.

스닉커즈도 Mars 법인에서 제조하는 상품인데, 스닉커즈로만 한 해에 about 2조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습니다.

 정말 놀랍습니다. 사실 스닉커즈 제품은 오래전부터 TV광고를 많이해왔기 때문에 1등의 자리에 올랐다고 생각합니다. 

1990년대 초반에 어린이 방송 볼려고 기다리고 있으면 항상 스닉커즈 광고가 나왔던 것 같습니다. 

그만큼 마스법인이 마케팅에 신경을 많이 썼답니다.

스닉커즈란 이름은 Mars에서 키우는 말 이름중 하나라고 합니다.



발렌타인 데이라고 포장만 그럴듯한 비싼 초코렛 선물하시지 말고, 저렴한 초코렛으로 마음을 전해보는 건 어떨까용.

이상으로 세계 초코바 순위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Posted by 전포
,